[경기 위클리오늘=박종국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안성시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2022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서 우리 농축산물 홍보

안성시가 우리 농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와 축산장터마당을 꾸리고 적극 홍보에 나선다.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는 농특산물 생산농가, 생산자단체, 법인, 농협 등 50여개 단체 등이 참여하며 안성맞춤 농특산물인 쌀·한우·배·포도·인삼을 비롯해 버섯, 장류, 화훼 등 100여개 품목을 판매한다.

특히 비대면 판매인 라이브 커머스를 동시 운영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안성마춤 명품관 사진 찍기 SNS 홍보 이벤트와 신발 컬링·배 길게 깎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며, 1일에는 안성마춤 5대 특산물 중 하나인 인삼을 활용한 인삼주 시음회도 열린다.

안성시 축산단체협의회와 안성축산업협동조합이 함께하는 축산장터마당은 가격 정찰제를 통해 안성 한우, 안성 한돈, 우유 및 유제품, 계란 등을 판매한다. 구운 계란을 활용한 에그아트, 곤충 전시·먹이주기 등 체험을 마련해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부스를 구성했다.

▣ 2022 안성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세 번째 마당 ‘너나들이’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장’에서 열려

청소년들의 다양한 끼와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2022 안성시 청소년어울림마당’ 세 번째 마당 ‘너나들이’가 오는 10월 1일 오후 3시부터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열리는 안성맞춤랜드 반달마당무대에서 펼쳐진다.

안성시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가 주관하는 ‘너나들이’는 ‘2022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열리는 안성맞춤랜드에서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기획한 축제의 한마당으로 펼쳐진다.

이날 뮤지케 밴드의 연주로 시작되는 ‘너나들이’에는 문라이트, 가비, 히트, 폴라리스, 해피프리댄스, 케이틴, 락킹, 어빌리티 등 댄스 동아리들과 소음공예, 시나브로 등의 밴드 동아리, 플루트 앙상블 연주동아리 등 100여명의 청소년들이 그들의 꿈과 끼를 노래하고 재능을 몸으로 전할 소통의 장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실력 있고 품격 높은 안성맞춤여성합창단의 천상의 목소리로 녹여낼 초청공연은 2022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열리는 안성맞춤랜드의 가을하늘을 더 진한 가을로 물들일 예정이다. 생생한 공연무대는 On-line 라이브방송으로도 동시에 진행되며 이날 오후 3시부터 유튜브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사업 유공 대상 수상

안성시가 지난 26일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노인일자리 유공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안성시는 코로나19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노인일자리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2021년 커피박 재활용 사업, 다회용 컵 렌탈 사업, 수직정원 관리 사업, 전기차충전소 관리 사업 등 기후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친환경 노인일자리를 발굴했다.

또한 은빛 재단사 확장 이전과 GS 시니어 동행 편의점, 깔끔대장 스팀세차, 올드 장금씨댁 반찬가게 등 노인에게 적합한 다양한 시장형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한 노인일자리를 구축하는 데 내실을 기했다.

2022년에는 특별히 ‘노인일자리 사회서비스형 선도 모델사업’을 추진해 신 노년 세대 역량을 활용해 사회서비스 확충에 기여하는 건강과 돌봄 건강리더, 경로당 행정지원, 커피박 수거 등 지역사회 공익증진 일자리 3개 사업단 110개를 추가 창출했으며, 본 성과가 반영돼 유공기관으로 선정됐다.

▣ “충치 예방을 위한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안성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으로 구강 관리가 어려워진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불소양치용액을 무료로 배부한다.

불소용액은 구강질환의 원인이 되는 음식물 속의 당과 세균 형성을 억제하고 치아 부식을 예방하며 충치와 시린 이 증상 완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만4세 이상의 유아부터 사용 가능하며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2곳에서 500cc 1통을 수령할 수 있다.

불소용액 양치 방법은 매주 1회, 양치 완료 후 10cc 정도의 용액을 입 안에 머금고 1분 동안 가글한다. 용액을 뱉어낸 다음 30분에서 1시간 정도 물, 음식 등 섭취를 금해야 효과적이다.

▣ 미래 환경을 지키는 나눔의 녹색장터 성료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주관하는 나눔의 녹색장터가 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지난 24일 내혜홀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지난 2004년부터 시작된 나눔의 녹색장터는 집에서 잠자고 있는 물건을 다른 사람에게 판매 또는 교환하여 자원 재활용․재사용을 통해 자원순환사회 만들기에 기여하며 올해로 18년째 추진해 오고 있다.

지난 24일 열린 나눔의 녹색장터에서는 투명페트병 3개를 가져오면 대나무칫솔로 교환하는 사업, 사용하지 않는 의류 및 물건 판매, 제로웨이스트 물품 전시, 폐가죽을 활용한 동전지갑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시민과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도 함께 제공했다.

이 밖에도 나눔의 녹색장터를 방문한 시민들을 직접 만나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 등을 알리는 환경캠페인과 쓰레기를 주워오면 종량제봉투를 주는 쓰담 달리기를 진행해 자원 순환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