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홍정기 기자] ▲SPC삼립=‘삼립호빵’의 매출이 가파르게 오르며 겨울철 SPC삼립의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SPC삼립은 지난 10월 올 시즌 삼립호빵 출시 이후 11월까지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 상승했다고 20일 밝혔다. 

호빵의 본격적인 성수기가 12월부터 2월까지임을 감안하면 올 시즌 실적은 사상 최대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된다. 

최근 도시락, HMR(가정편의식, home meal replacement) 등의 성장으로 시장 내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서도 삼립호빵은 최근 4년간 매출이 연평균 6.3% 신장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2012년~2013년 690억원에 달했던 매출액은 이번 시즌 900억원(추정치)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돼 겨울철 대표간식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보인다. 

SPC삼립 관계자는 “천연효모 적용 등을 통해 맛과 품질을 높인 것이 매출 증가의 주요인으로 분석된다”며 “올 가을 기습추위가 많았고, 최근 소비 침체 분위기로 전통적인 먹거리를 찾는 추세도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파리바게뜨는 오는 21일부터 크리스마스 당일까지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준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8%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는 해피포인트 고객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32종을 10%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제공하고, 해피포인트 0.5%도 추가 적립해준다. 

또한 해피포인트 10% 혜택에 SKT, KT, LG U+ 통신 3사 멤버십(통신사별, 등급별 상이) 중복 혜택을 적용하면 최대 20% 가벼워진 가격에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22일부터는 2만원 이상 결제 시, 해피앱 내 간편결제서비스인 스마일페이를 활용하면 10% 중복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제공하는 모든 혜택 적용 받으면 최대 28%의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이벤트 대상 품목에는 케이크를 자르면 산타벨트가 드러나는 ‘레드벨벳 산타벨트’, 레드 오너먼트와 크리스마스 리스(화환)가 올라간 ‘레드산타 초코’ 케이크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 것 살려줄 32종의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퇴근길, 사랑하는 가족을 위해 파리바게뜨 매장에 방문하는 ‘산타’ 고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매장 방문 전 해피앱 설치 및 스마일페이 등록을 준비해 좀 더 실속 있게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시 오는 21일부터 선착순으로 ‘크리스마스 펀글라스’를 증정한다. 

▲KFC=치킨 전문 브랜드 KFC가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해피 크리스마스팩’을 오는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해피 크리스마스팩’은 달콤고소한 맛이 일품인 신메뉴 ‘메이플 치킨’ 6조각과 부드러운 에그타르트 4조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기간 동안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은 단품대비 약 17% 할인된 금액인 1만5900원에 해피 크리스마스팩을 구입할 수 있다. 

‘메이플 치킨’은 신선한 국내산 닭을 KFC만의 비법으로 조리해 속은 촉촉하고 겉은 매콤바삭한 핫크리스피 치킨 위에 달콤한 메이플 시럽(캐나다산)과 고소한 아몬드 슬라이스를 올려 이색적인 맛과 비쥬얼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며 ‘에그타르트’는 바삭한 패스트리 속에 달콤한 에그크림을 넣어 부드러운 맛을 선사한다.

특히 ‘해피 크리스마스팩’ 출시를 기념해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KFC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해피 크리스마스팩’에 2017년 버킷리스트 스티커를 붙여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휘닉스파크 리프트권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2017년 1월 2일 KFC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KFC 마케팅팀 관계자는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맞이 하여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풍성한 크리스마스를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해피 크리스마스팩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해피 크리스마스팩과 함께 KFC의 신메뉴 ‘메이플 치킨’도 즐기고 버킷 리스트 이벤트를 통해 행운의 주인공도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