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0일 용산구에 위치한 (주)롯데리아 본사에서 ㈜롯데리아 노일식 대표이사(우)와 메쉬코리아 유정범대표가 배송 대행 서비스 도입 계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위클리오늘=홍정기 기자] ▲롯데리아=㈜롯데리아가 지난 20일 서울 용산구 갈월동 본사에서 IT 물류 스타트업 기업 ‘메쉬코리아’가 운영하는 이륜차 물류망 ‘부릉’을 활용한 배송 대행 서비스 도입 계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롯데리아 노일식 대표이사와 메쉬코리아 유정범 대표를 비롯해 양사 임원진 및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메쉬코리아의 배달 IT 서비스 및 인프라를 활용해 ㈜롯데리아의 배달 서비스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

이륜차 물류망 ‘부릉’은 일괄적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첨단 IT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해 안정적인 배송 서비스 수행과 함께, 자동주문연동시스템을 통해 주문 과정의 간소화로 배송 시간 단축의 효과가 있는 배달 대행 서비스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롯데리아는 ‘부릉’을 통해, 신속한 배달 서비스 제공 및 배달 서비스 지역 확대 등으로 주문 고객 대상 배달 서비스 개선하고 배달 전문성 강화와 매장별 배달 직원 채용의 안정화와 함께 가맹점의 이익 증대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리아는 내년 3월까지 수도권 지역 매장 대상 선 테스트 운영을 실시하며, 향후 ㈜롯데리아의 전 브랜드 대상으로 운영 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이번 메쉬코리아의 배송 대행 서비스 활용으로 매장에서의 배달 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통해 주문 고객에게는 최상의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맹점의 이익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뚜레쥬르=뚜레쥬르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할인과 깜찍한 이모티콘을 패키지로 판매하는 모바일 쿠폰 이벤트를 25일까지 진행한다. 

뚜레쥬르는 최근 모바일 쿠폰이 활성화되는 점 등을 고려해 이 같은 이벤트를 준비했다. 실제 12월1일부터 15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뚜레쥬르 케이크 모바일 쿠폰’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0% 증가했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먼저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 10종의 모바일 쿠폰을 10% 할인가에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 페이지에서는 CJ도너스캠프의 공식 캐릭터인 양 캐릭터 ‘나누’ 이모티콘과 케이크를 패키지로 구성해 판매한다. 케이크에 이모티콘이 포함된 상품으로 케이크 종류에 따라 최대 21%까지 할인된다(이모티콘 패키지는 2만개 한정, 한 개 판매 시마다 회사 측이 500원씩 기부).    

이모티콘 패키지의 케이크에는 뚜레쥬르의 대표 크리스마스 케이크인 ‘조이풀 패밀리’와 ‘화이트 크리스마스 생크림 케이크’, ‘나만의 산타’ 등이 포함돼 더욱 실속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한해 동안 고생한 나를 위해, 혹은 고마운 가족∙지인에게 케이크 모바일 쿠폰으로 간편하게 선물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PC그룹=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겨울 시즌을 맞아 핫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 3종은 ‘오렌지 핫초콜릿’, ‘자색고구마라떼’, ‘진저배 핫주스’다.

‘오렌지 핫초콜릿’은 따뜻한 초콜릿 음료에 착즙 오렌지를 더해 달콤새콤한 맛을 강조했다. ‘자색고구마라떼’는 보랏빛의 자색고구마에 우유를 더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보라색 음식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한데, 이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각종 질병에 대한 예방 효과는 물론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진저배 핫주스’는 추운 날씨에 감기예방을 목적으로 먹었던 ‘배숙’을 모티브로 만든 음료로, 전라남도 나주 산 배에 생강을 함께 넣은 시즌 음료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3종 출시를 기념하여 구매자를 대상으로 뮤지컬 <아이다> 티켓 및 머그컵, 무료 음료권 등을 증정하는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 행사를 진행 한다. 행사 기간은 1월 3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잠바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본격적인 겨울 추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풍부한 영양이 담긴 음료를 출시했다"며 "잠바주스의 건강한 핫 음료로 든든한 겨울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