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10년의 세월이 흘러 다시 한번 죽음으로 무대에 서 행복”

▲ “10년 내공 빛난★ 샤토드의 마지막 춤 김준수,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시즌 성료”
[위클리오늘=전혜은 기자] 뮤지컬 '엘리자벳'의 대표 아이콘 김준수의 ‘샤토드’가 막을 내렸다.

김준수가 열연한 올해 한국 공연 10주년을 맞이한 뮤지컬 ‘엘리자벳’은 드라마보다 더 극적인 삶을 살았던 황후 ‘엘리자벳’과 치명적인 매력을 지닌 ‘토드’의 사랑을 그린 작품. 김준수는 2012년 초연, 2013년 재연, 2018년 사연에 이어 올해 10주년 기념 공연에도 참여, 매 시즌 선보였던 자신의 ‘토드’를 뛰어넘어 더 깊어지고 성숙해진 ‘토드’로 강렬하게 돌아와 관객들과 마주했다.

10년의 내공이 빛나듯 김준수는 죽음이라는 캐릭터를 꼭 맞춰 입은 듯 훨훨 날아다녔다.

무대 위 첫 등장부터 뿜어져 나오는 아우라는 시선을 압도했고 ‘토드’의 숨결을 내뱉을 때는 관객들을 위험하고도 매력적인 사랑의 순간으로 안내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무대 장악력과 흡인력으로 이번에도 ‘엘리자벳’을 더욱 깊이 있게 완성한 것. 예명인 시아와 토드를 합친 '샤토드'로 불리며 이 캐릭터의 원형을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은 김준수. 제18회 한국뮤지컬대상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며 ‘토드김준수’라는 공식을 대중에게 각인시킨 바 있는 김준수는 이번에도 그 10년의 내공을 빛내며 관객들을 온전히 그에게 매료시켰다.

자신이 수년간 구축해온 캐릭터 걸맞게 매력적인 ‘죽음’ 그 자체가 된 김준수는 이번에도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 속에 열연하며 작품의 10주년을 뜻깊게 마무리했다.

또한 김준수는 “생각보다 긴 시간이었던 것 같은데 막상 마지막 공연을 올리니 아쉬움이 가득한 것 같다.

10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이렇게 죽음 역할로 무대에 설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나 행복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특히 ‘엘리자벳’은 제가 뮤지컬 배우로서 부끄럽지 않은 배우가 되도록 노력하고 또 도움이 되고 싶다.

마음먹게 한 작품이기도 하다.

공연하면서 너무 즐거웠고 여러 가지 도전들을 이 극안에서 해볼 수 있었고 그에 따른 성취감도 큰 작품이었다”며 공연을 마무리한 소감을 전했다.

뮤지컬 ‘엘리자벳’ 10주년 기념 서울 공연을 성료한 김준수는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로 연이어 관객들을 만난다.

김준수는 증오와 편견이 지배하는 세계에서 사랑의 위대함을 알려줄 주인공 ‘토니’ 역으로 분해 청춘의 방황과 사랑, 좌절과 희망 등 다양한 감정들을 깊이 있게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엘리자벳’과 뜨겁게 안녕한 김준수는 오는 17일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막을 올리는 뮤지컬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의 ‘토니’역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