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위클리오늘=박종국 기자] ㈜위클리오늘신문사는 가평군의 주요뉴스를 이미지와 텍스트로 재구성해 가독성과 전파력을 높이고자 한다.  

이는 독자들이 관심있는 소식을 웹사이트에서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한곳에서 다양한 뉴스를 접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긍정의 평가가 기대된다. 

▣ ‘가평로타리클럽’ 취약계층 아동에 겨울의류 상품권 전달

국제로타리 3600지구 가평로타리클럽은 12월 1일 가평읍·북면 지역 저소득 아동을 위해 패딩점퍼 등 필요한 의류를 살 수 있는 200만원상당의 상품권을 준비하여 드림스타트에 기탁했다.

가평로타리클럽의 드림스타트 아동의류지원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추진되었으며 기초수급자·한부모·조손가정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정의 초등학생 10명을 선정하여 오리털 점퍼 등 구입을 지원할 예정이다.

가평로타리클럽과 드림스타트는 가평읍·북면지역 저소득 아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문화체험 프로그램 지원, 반찬지원, 주거환경개선지원 등 정기적으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가평군 윤황규 씨, ‘나눔 문화 확산’ 유공자 도지사 표창

지난 12월 1일 가평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직원 월례조회에서 ‘2022년도 나눔 및 기부문화’ 증진에 물심양면 기여한 유공자에게 도지사 표창을 전달했다.

이번 도지사 표창은 사회복지분야에 헌신하며 나눔 및 기부 문화 활성화에 기여한 윤황규 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황규 씨는 지난 9년 동안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성금을 기탁할 뿐만 아니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목욕시설장 무료이용 지원 및 목욕봉사, 지역사회 체육문화 나눔 활동, 어려운 청소년과 독거노인을 위한 모금활동 캠페인을 펼치는 등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기부와 후원을 지속하면서 사회공헌 활동에 큰 힘을 보내고 있다.

▣ 제12회 청평면민의 날 기념식 개최

지난 1일 가평군 청평면은 행정복지센터에서 제12회 청평면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최정용 가평군의회 의장, 임광현 경기도의원을 비롯한 관내 주요 기관단체장과 이장협의회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공연, 청평면민상 수여식, 기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식전공연에는 지역 음악인 민병오님의 색소폰 연주와 노랑의자(남녀혼성듀오)의 힘찬 노래로 면민의 날을 축하하였고, 청평면의 한 해를 되돌아보는 동영상을 시청하며 청평의 날들을 회고했다.

청평면민상에는 청평면 발전에 기여한 면민 9명이 최종 선정되었는데 가평군수상에 박요셉님, 이광규님, 이화순님, 가평군의회 의장상에 김학란님, 김향미님, 이태성님, 청평면장상에 이영하님, 이남진님, 이태규님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 ‘승안2리 마을 주민일동’ 가평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 기탁

지난 12월 1일 ‘승안2리 마을 주민일동(이장 김용구)’은 연말연시를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군에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하여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승안2리 김용구 이장은 “추운겨울 더욱 어려운 우리 이웃들에게 작지만 큰 위로와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서태원 가평군수는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스한 마음을 모아주신 승안2리 김용구 이장님을 비롯한 마을 주민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주민 분들의 따뜻한 마음이 고스란히 전해져 온 마을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승안2리 마을 주민들은 이웃과 더불어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서로 단합하여 나눔과 정이 넘치는 마을을 만들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