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이마트24, 홈플러스, 롯데홈쇼핑, 현대백화점

[위클리오늘=이연숙 기자] hy가 사내봉사단 ‘사랑의 손길펴기회’를 시작으로 사회공헌활동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hy 사랑의 손길펴기회 산하 본사 위원회는 지난 21일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글로벌한부모센터를 방문해 식료품, 여성용품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사랑의 손길펴기회는 1975년 결성한 hy 사내봉사단이다. 전 임직원이 급여 일부를 모아 기금을 조성하고, 지역사회를 돕는 사업에 사용한다. 누적 지원 금액은 110억원에 이른다. 

▶이마트24 X KB국민은행, "도시락 사고 쿠폰받자"

이마트24와 KB국민은행이 손잡고 제대로 된 웩더독(Wag The Dog) 마케팅을 펼친다. 웩더독(Wag the Dog)은 ‘꼬리가 개의 몸통을 흔든다’는 뜻이다. 판매하는 상품보다 경품에 더 큰 물질적, 심리적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이다. 이마트24와 KB국민은행은 오는 3월 31일까지 ‘돈(豚)드리는 은행도시락’ 2종에 각 23000원에 달하는 현금성 금융쿠폰 바우처를 동봉하는 ‘국민e든든’ 캠페인을 진행한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북수원점 새단장

홈플러스는 북수원점을 초대형 식품전문매장 '메가푸드마켓'으로 리뉴얼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지난해부터 이달까지 17개점을 메가푸드마켓으로 재단장했다. 지난해 상반기 리뉴얼한 9개 매장의 경우 오픈 시점 대비 평균 매출신장률이 16%를 기록했다. 하반기 리뉴얼한 7개 매장(북수원점 제외)은 32%로 집계됐다. 이번에 재단장한 북수원점은 각국의 소스, 스낵, 음료, 누들 등을 모은 글로벌존을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북수원점은 25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잠실 롯데월드서 '벨리곰 NFT 파티'

롯데홈쇼핑은 오는 25일 밤 11시부터 26일 오전 5시까지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서 벨리곰 NFT홀더를 위한 벨리 파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벨리곰NFT의 비전과 로드맵을 공유하는 ‘A.M.A 토크쇼’ ▲댄스 그룹 ‘에이티나인’, 인기 가수 ‘다이나믹듀오’ 등 ‘초청 공연’ ▲ 13종의 ‘어트랙션’ 무료 탑승 ▲벨리곰 포토존, 즉석 타투 서비스 등 ‘이벤트 부스’ 등으로 구성됐다. 가든스테이지 공연장에서 진행되는 A.M.A 토크쇼에서는 더 샌드박스, 에그버스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벨리곰NFT 멤버십 개편 등 운영 계획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봄 맞이 웨딩페어 진행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2일까지 전국 16개 점포에서 웨딩 페어 '더현대 웨딩 마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현대백화점의 웨딩 멤버십 '더클럽웨딩' 고객을 대상으로 가전·명품·패션 등 120여개 브랜드에서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상품권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고 점포별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웨딩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 아울러 웨딩 관련 문화센터 강의도 진행한다. 점포별로 부케 만들기를 비롯해 쿠킹·인테리어 등 신혼 및 결혼 관련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