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면목동 69-14일대 신속통합기획 확정
겸재로54길·상봉로1길 교차 지점 3000㎡ 공원

종합구상도(사진=서울시 제공) 
종합구상도(사진=서울시 제공) 

[위클리오늘=위종우 기자] 서울시가 중랑구 면목동 69-14일대 재개발사업 후보지의 신속통합기획안을 확정하면서 이 일대가 쾌적한 주거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2일 서울시에 따르면 대상지 일대는 2021년 12월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선정, 정비사업이 본궤도에 올랐다.

서울시는 주민, 자치구, 전문가와 한 팀을 이뤄 지난 1년간 열띤 논의와 조정, 적극적 소통을 거쳐 신속통합기획안을 수립했다.

확정된 신속통합기획안에 따르면 면목동 69-14일대는 지역 차원의 활력을 이끄는 열린 주거단지로 탈바꿈한다. 최고 35층, 1450세대 내외다.

서울시는 지역과 유기적으로 연계되는 안전한 보행환경과 경계없는 저층부 계획을 통해 열린 아파트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내 공공보행통로를 계획해 인접한 학교나 면목역으로 이동하는 보행자가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다.

또한 일상 생활권 단위의 생활편의시설을 조성해 지역 커뮤니티의 거점이 되도록 한다는 계획도 담았다. 지역의 주요 가로인 겸재로54길과 상봉로1길 교차 지점에는 3000㎡ 규모의 공원이 조성된다. 공원 하부에는 생활체육 시설이, 공원 상부에는 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시는 연내 정비계획 입안절차가 완료될 것으로 전망했다. 신속 통합기획의 절차간소화에 따라 도시계획위원회 수권분과위원회 심의, 사업시행계획 시 관련 심의 통합으로 사업기간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