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홈플러스, 현대홈쇼핑, 쿠팡, 시몬스

[위클리오늘=이연숙 기자] 이마트24 성남탄리점과 본사는 봉지라면을 성남시청에 동행기부했다고 17일 밝혔다. 동행기부는 이마트24가 지난 2019년부터 운영 중인 나눔 캠페인으로 전국에 매장이 있는 가맹사업의 특성에 맞춰 전국 곳곳의 취약계층에 도움 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가맹점이 기부처에 전달하는 물품(금액)만큼 이마트24 본부가 함께 동참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이뤄진다. 동행기부에 참여를 원하는 가맹점은 기부금액, 기부주기, 기부유형을 정해 본사와 함께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를 진행할 수 있다. 

▶홈플러스, 슈퍼세일 ‘몰빵데이 시즌1’ 행사

홈플러스가 다음달 2일까지 오프라인 매장 쇼핑몰에 입점한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몰빵데이 시즌1’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국 56개 점포에서 1차부터 3차까지 기간별로 진행하며 패션, 리빙, 식음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8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각 점포별로 롯데리아, 두끼 등 외식 브랜드 할인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명랑 운동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의정부점 어린이 그림 공모전, 부천상동점 OX 퀴즈, 울산점 보물 찾기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현대홈쇼핑, 남성전용 뷰티 판매… "3040 男 공략 드라이브"

  현대홈쇼핑은 오는 18일 오후 5시 45분 남성 특화 방송 ‘멋진 남자 쇼’에서 피지오겔 남성 화장품 패키지를 TV홈쇼핑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멋진 남자 쇼는 올해 1월부터 3주마다 진행하는 3040 남성을 위한 패션 특화 방송이다. 이날 방송에서는 피지오겔 DMT 포맨을 TV홈쇼핑 최초로 판매한다. 피지오겔은 175년 전통의 유명 독일 브랜드로 시청자는 토너 200ml 2개와 플루이드 로션 100ml 4개로 구성된 6종 세트 등 방송 단독 세트를 구매할 수 있다. 구매고객 전원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5% 적립과 현대카드 구매 시 5%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쿠팡 "착한상점 입점 중소상공인 매출 약 40% 늘어"

쿠팡은 '착한상점'에 참여한 중소상공인의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40% 성장했다고 밝혔다. 한국신용데이터(KCD)에 따르면 이는 동기간 전국 소상공인 매출 성장률인 11.9%에 비해 약 3배 높은 수치다. 착한상점은 지난해 8월 쿠팡 내 별도의 상위 페이지로 오픈한 상설 기획관으로 온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실제로 쿠팡 전체 판매자 중 약 70%는 연 매출 30억 미만의 소상공인들로 약 1800만명에 달하는 쿠팡 활성고객에 기반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시몬스, '세계 수면의 날' 맞아 수면법 공개

시몬스가 17일 ‘세계 수면의 날’을 맞아 건강한 수면법 세 가지를 공개했다. 먼저 건강한 수면을 위해 ‘최적의 수면환경 조성’을 제안하면서 대표적인 실천 방법으로 침실 적정 수면 온도 18~21℃, 침실 습도 최소 50% 이상 유지를 꼽았다. 두 번째는 ‘안전한 침대 선택’이다. 매트리스는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몸에 밀착해 사용하는 생활밀착형 제품인 만큼 품질은 물론 안전성까지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은 ‘올바른 침구 마련’이다. 침구에 따라 수면 중 체온 조절, 쾌적도, 수면 자세 등이 달라져 수면의 질을 좌우하는 만큼 침구 선택 역시 신중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