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롯데홈쇼핑, 농심켈로그, 이랜드, 하이트진로,

[위클리오늘=이연숙 기자] 홈플러스가 간편 결제서비스인 애플페이(Apple Pay)를 지난 21일 도입해 대형마트·몰·익스프레스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은 모델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Apple Pay 결제를 진행하고 있다.

▶롯데홈쇼핑, 예능 채널 한 달 만에 230만뷰 돌파

롯데홈쇼핑이 지난달 선보인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가 론칭 한 달 만에 230만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내내스튜디오는 콘텐츠 커머스 강화를 위해 롯데홈쇼핑이 인플루언서와 연계한 푸드, 음악 예능을 선보인 유튜브 예능 채널이다. 특히 MZ세대 시청 비중이 70%로 높게 나타났다. 향후 롯데홈쇼핑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자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콘텐츠에서 소개된 상품을 TV, 모바일, 온라인 등 롯데홈쇼핑 유통 채널을 통해 판매, 콘텐츠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농심켈로그, 든든한 브랜 그래놀라 출시

농심켈로그는 신제품 '든든한 브랜 그래놀라'를 지난 13일 출시했다.  사과의 20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 든든한 브랜 그래놀라는 국내 최초 브랜으로 만든 푸레이크와 오트 그래놀라, 블랙 통곡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특히 브랜은 밀을 빻아 체로 쳐서 남은 속겨 또는 껍질 부분으로 식이섬유와 단백질, 비타민B군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통밀의 고소한 풍미와 은은한 단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맛있고 건강하게 브랜을 즐길 수 있다. 

▶이랜드이츠, 미국 3대 피자 신메뉴 출시

이랜드이츠의 피자 뷔페 브랜드 피자몰이 오는 23일  ‘미국 3대 피자’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미국 3대 대표 피자 지역으로 잘 알려진 뉴욕, 디트로이트, 시카고의 스타일을 담은 ▲뉴욕더블치즈피자 ▲디트로이트슈퍼수프림피자 ▲디트로이트멜팅치즈피자 ▲시카고핫미트디아볼라로 구성됐다. 뉴욕 스타일의 ‘더블치즈피자’는 모짜렐라, 고다, 체다치즈 등 3가지 치즈가 함께 어울러져 풍미 깊은 치즈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트로이트 스타일의 피자로는 ‘슈퍼수프림피자’와 모짜렐라, 까망베르, 체다치즈, 크림치즈 등 4가지 치즈가 결합된 사각피자 ‘멜팅치즈피자’가 출시된다.

▶하이트진로, ‘KCON 2023 THAILAND’ 참가

하이트진로는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태국 방콕에서 열린 ‘KCON 2023 THAILAND’의 공식 후원사로 참가해 글로벌 소주 브랜드 ‘참이슬’의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의 태국 소주 수출량이 최근 5년간 연평균 약 12%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참이슬 브랜드에 대한 현지인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KCON 2023 THAILAND’ 내 ‘진로 전용 부스’를 설치하고, 참이슬 후레쉬와 과일소주 5종을 선보였다. 포토존, 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한류팬들에게 시음 및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K-소주 대표 브랜드 참이슬의 글로벌 위상을 높였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