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오는 8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규 e스포츠 대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KDL)’의 첫 번째 프리시즌을 개막한다.(사진=넥슨)
넥슨이 오는 8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규 e스포츠 대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KDL)’의 첫 번째 프리시즌을 개막한다.(사진=넥슨)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넥슨이 오는 8일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규 e스포츠 대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KDL)’의 첫 번째 프리시즌을 개막한다.

KDL은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공식 e스포츠 리그 ‘카트라이더 리그’를 계승하는 정규 e스포츠 대회다. 오는 9월 정규시즌 개막에 앞서 선수들이 기량을 점검하고 다듬을 수 있도록 이달부터 2차례에 걸쳐 프리시즌을 진행한다.

KDL 프리시즌 1은 다음달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토요일, 일요일 오후 6시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진행되며 총 상금은 1억원이다.

개막전은 InSoo(박인수), NEAL(리우창헝) 등이 주축을 이루는 ‘Liiv SANDBOX’와 현역 복귀를 선언한 ‘황제’ HoJun(문호준)을 필두로 하는 ‘Sensation’의 팀전 8강 1경기 대결로 막을 올린다.

이와 함께 ‘FINALE e-sports’와 ‘ReBoot’의 팀전 경기 및 InSoo(박인수), SPEAR(유창현), Zzz(이재혁) 등 ‘카트라이더 리그’ 팀전, 개인전 우승자들이 대거 포진한 개인전 32강 A조 경기도 기대를 모은다.

KDL 프리시즌 1 현장 관람 티켓은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KDL 공식 유튜브 채널, 아프리카 TV, 트위치에서 생중계로도 시청할 수 있다.

넥슨은 KDL 프리시즌1 기간 중 현장을 방문하는 관람객 전원에게 ‘넥슨캐시’ 5000원과 5000 루찌(Lucci)를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며 개막전 및 결승전 현장에서는 ‘넥슨캐시’ 5000원과 5000루찌(Lucci)를 추가 선물한다.

키워드

#넥슨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