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는 우정사업본부와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12주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사진=LG유플러스)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LG유플러스는 우정사업본부와 저소득층 아동을 대상으로 ‘12주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12주 챌린지는 교육격차를 겪고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교육 프로그램이다.

LG유플러스는 대상 아동에 태블릿PC와 키즈 전용 OTT ‘아이들나라’, 통신요금을 1년간 지원하며 첫 12주간 자기주도 학습을 함양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전문성 높은 맞춤형 교육을 위해 아동교육 서비스 기업 ‘째깍악어’와 손잡고 전국 지역아동센터의 미취학 및 초등학교 1학년 아동 150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자기주도 학습 및 독서습관을 기르는 교육을 지원한다. 교육은 지역아동센터 교사 44명이 참여하며 주1회, 회당 40분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자기주도 학습을 위해 국어·영어·수학 중심의 온라인 수업과 자율학습은 물론, 선생님의 1:1 피드백, 매주 주차별 미션과 미션 수행에 대한 적절한 보상 시스템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자기주도 독서습관을 기르는 교육에서는 아이들나라를 비롯해 아이들나라 콘텐츠와 연계된 독서활동 워크북을 활용한다. 아이들나라는 600여권 이상의 아동서적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스마트폰 중독 등 초등학생들의 미디어 과몰입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도 총 4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홍렬 LG유플러스 ESG추진실장은 “코로나로 인해 ‘원격수업’이라는 개념이 일상 속 깊이 스며들었지만, 어려서부터 스스로 학습하는 방식에 대해 체계적으로 교육을 받지 못한 저소득층 아동의 학습공백이 더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12주 챌린지 교육 대상 아동을 지속 확대하여 대한민국 교육격차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LG유플러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