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증권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모의 투자대회 결과 발표... 1위 수익률 26%
   

[위클리오늘=오경선 기자]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김형진)가 PB 대상 해외주식 모의 투자대회 결과를 17일 공개했다.

지난 4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 진행된 해외주식 모의 투자대회는 총 360명의 PB가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의 추천종목 각각 5종목과 4차산업혁명 관련 추천 종목 10종목 등 총 20종목을 대상으로 국가별 포트폴리오를 구성, 운용하는 대회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 신한금융투자 서면지점 윤기연 PB팀장이 25.68%의 수익률로 1위에 올랐다. 또한 여수지점의 방극용 PB팀장이 23.21%, 대구지점의 홍봉기 부지점장이 23.19%를 기록하며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윤기연 PB팀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부품인 GPU 생산업체인 엔비디아를 중심으로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종목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높은 수익률을 올렸다.

대회기간 각 국가별 지수 수익률은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3.17%, 인도네시아IDX 4.52%, 베트남 호치민 지수 9.23% 등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상위 100인 PB의 투자 포트폴리오 평균수익률은 12.68%를 기록했다.

신한금융투자는 현재 미국,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시황과 종목 분석 리포트를 매달 발간하고 있으며 24시간 나이트데스크 운영,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대행 서비스 등 해외주식을 편리하게 투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GBK사업부 윤병민 부장은 "이번 해외주식 모의 투자대회를 통해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PB들의 실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신한금융투자는 28개국 해외주식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국가별, 테마별 세미나와 분석자료 제공을 통해 해외주식투자 수익률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 설명했다.

오경선 기자  seon@onel.kr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경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