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니아 ‘딤채’가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사진=위니아)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위니아 ‘딤채’가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31일 위니아에 따르면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로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평가하고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딤채는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구매 의도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며 2004년부터 현재까지 총 19회에 걸쳐 1위의 영예를 안았다.

2023년형 딤채는 지역별로 특화된 팔도 김치 맞춤 숙성 기능을 갖췄다. 5룸 모델의 경우, 각 계절마다 즐겨먹는 김치를 보관할 수 있도록 ‘제철 김치 보관 모드’도 적용했다.

또 천연감미료인 ‘만니톨+’ 숙성 알고리즘을 탑재했다. 딤채 발효과학 모드로 김치를 숙성할 경우 만니톨이 일반 보관 김치 대비 86배 이상 증가(자사 실험 기준치)한다.

위니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혁신적인 기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제품 출시를 통해 국내 김치냉장고 대표 브랜드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위니아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김치냉장고 부문에서 24년 연속 1위 달성을 비롯해 ‘202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김치냉장고, 프리미엄 냉장고 등 5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되는 등 각종 평가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키워드

#위니아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