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엔에이치엔(NHN)이 ‘우파루마운틴’에 전투와 성장요소를 가미한 컬렉션 SNG(소셜네트워크게임) ‘우파루 오딧세이’ 출시를 앞두고 12일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전작 우파루마운틴은 NHN이 2013년부터 2020년까지 약 8년간 서비스했던 대한민국 1위 컬렉션 SNG다. 수백 종의 우파루 컬렉션과 아기자기하고 아름다운 자신만의 마을을 꾸미는 재미를 바탕으로 누적 다운로드 1100만을 기록하는 등 대한민국 초기 모바일 SNG 시장을 선도했다.

NHN은 ‘드래곤빌리지’ IP를 통해 10년 이상 컬렉션 장르를 개발 및 서비스하는 개발사 ‘highbrow(하이브로)와 함께 우파루마운틴을 뛰어넘는 컬렉션 SNG ‘우파루 오딧세이’를 하반기 중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개발은 하이브로가, 퍼블리싱은 NHN이 맡았다.

우파루 오딧세이는 기존 우파루마운틴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강화된 컬렉션 요소에 새로운 콘텐츠인 전투를 결합시켜 다채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레벨업, 승급, 스킬 훈련 등을 통해 우파루를 강화할 수 있으며 우파루의 각 능력치를 향상시켜 전투 콘텐츠에서 활약할 수 있는 자신만의 강력한 우파루로 성장시킬 수 있다.

우파루들이 갖고 있는 고유의 속성들 간 상성이 존재하며 다양한 우파루들의 상성을 고려해 선택지를 찾아가는 재미를 제공한다. 전투는 ▲이용자 간 3대 3 턴제 전투로 풍성한 보상과 명예를 지급하는 경기장(PvP) ▲난이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며 특별한 우파루를 획득하는 원정(PvE)으로 구성된다.

또 개발사 하이브로의 스테디셀러인 드래곤빌리지 IP를 활용한 신규 우파루들도 꾸준히 등장할 예정이다.

NHN은 이날 출시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는 모든 이용자는 게임 출시와 함께 보석과 우파루 랜덤 소환석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키워드

#NHN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