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슨이 14일 ‘마비노기’에 여름 1차 업데이트 ‘PROCEED’를 진행했다.(사진=넥슨)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넥슨이 14일 ‘마비노기’에 여름 1차 업데이트 ‘PROCEED’를 진행했다.

먼저 아르바이트 경험치를 상향하고 보상 리스트에서 원하는 보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아르바이트 수행 인원 확대로 장기간 아르바이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수행 횟수가 초기화되지 않아 언제든 아르바이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마을 내 모든 아르바이트를 확인할 수 있는 전용 게시판과 함께 특별 버프 효과인 ‘파에아의 풍요’를 추가한다. 파에아의 풍요는 서버 전체 아르바이트 수행 횟수가 일정 치에 도달하면 발동되며 발동 시 모든 이용자의 아르바이트 완료 보상이 증가한다.

신규 이용자의 성장 길잡이 역할을 하는 ‘블로니의 성장지원’도 개편한다. 정착 필수 정보로만 퀘스트를 재구성하고 일부 퀘스트 난이도를 조정한다. 대신, 정령 튜토리얼을 추가하며 튜토리얼 완료 보상으로 플레이 난도가 낮은 ‘아이리’를 정령으로 영입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 ‘블로니’ 목소리를 풀 보이스로 지원한다.

블로니의 성장지원 이후에는 생활과 전투 분야에 성장 가이드를 제공하고 목표 달성에 따라 ‘낭만 농장 샛별 미니어처’, ‘샛별 토템’ 등을 지급한다.

메인스트림에는 퀘스트 UI 개선, 컷신 수정, 서브 퀘스트 축소 등 편의성에 중점을 둔 변경사항이 적용되며 던전 및 RP 미션 속도를 높이고 고난도 전투 미션과 미니게임 난이도를 조정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3일까지 아르바이트 이벤트 퀘스트를 오픈한다. 던바튼의 이벤트 NPC ‘아르바이트 조’를 통해 대표 캐릭터 등록 후 매일 아르바이트 3회를 완료하면 ‘모험가의 인장’, ‘특제 고속 채집 포션’, ‘생활 스킬 재료 선택 상자’, ‘넥슨캐시 응모권’ 등을 얻을 수 있다.

주 15회 이상 완료 시에는 3주에 걸쳐 ‘S/A/B등급 에르그 재료 상자’, ‘환생물약’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일일, 주간 퀘스트에서 획득한 응모권으로는 ‘넥슨캐시 응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부터 1000원의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키워드

#넥슨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