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최근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Migration) 역량을 인정받아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로부터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Migration Competency)를 취득했다.

마이그레이션은 한 클라우드에서 다른 클라우드로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이동시키는 프로세스를 말한다.

롯데정보통신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최근 진행한 대규모 마이그레이션 사례를 통해 해당 역량을 공식 인증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롯데정보통신은 그룹 및 대외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다수의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는 AWS에서 심층적인 기술 지식과 고객 성공 사례를 보유한 AWS 파트너를 대상으로 기업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및 레거시 인프라의 AWS 마이그레이션 지원 역량을 검증 후 부여하는 인증이다.

해당 역량 보유 파트너사는 AWS로부터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구축, 운영 등 전반적인 사업 영역에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한편, 롯데정보통신은 온라인 상거래, 마케팅 등 디지털고객경험 환경구축 역량 인증인 ‘디지털 고객 경험 컴피턴시(Digital Customer Experience Competency)’와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 취득을 통해 온라인 유통, 마케팅 전문 MSP(Managed Service Provider,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자)로의 역량을 입증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