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현태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AI 혁신기술 전망과 관련해 자연어 처리 분야 세계적 권위자인 임희석 고려대학교 교수가 AI에 대해 설명하는 ‘All About AI’ 콘텐츠를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총 7편으로 구성됐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혁신기술의 미래에 대해 임 교수의 전문적인 조언을 담았다.

AI의 기본 개념을 위한 사전학습 편부터 AI 산업에 대해 ▲무엇(What) ▲왜(Why) ▲어떻게(How) ▲누가(Who) ▲응용 분야(Where) ▲언제(When)의 5W 1H 주제 카테고리로 분류해 투자자들에게 AI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에 주력했다.

이번 콘텐츠는 미래에셋증권의 차세대 미디어 혁신기술인 VP(Virtual Production)를 활용했다.

앞서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5월 ‘AI가 불러온 신산업 혁명’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해 총 조회수 112만건을 기록한 바 있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미디어콘텐츠 본부장은 “AI 혁신기술은 우리 생활뿐만 아니라 산업 전반에 걸쳐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며 “특히 글로벌 특화 콘텐츠를 통해 ‘글로벌 투자 마인드’를 높이고 VP 기술로 제작한 AI 시리즈를 시청하면서 ‘글로벌&혁신기술’에 대한 투자 안목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