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현태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투자자에게 다양한 투자수단을 제공하고자 국내 주식 CFD 서비스를 오픈한다.

CFD는 투자자가 주식의 실제 보유 없이 가격 변동분에 대한 차액만 정산하도록 하는 전문투자자만 거래 가능한 장외파생상품으로 하이투자증권은 국내 상장 주식 중 신용거래가 가능한 종목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투자자는 CFD 거래를 통해 종목별로 산정된 증거금 기준으로 레버리지 투자를 할 수 있으며,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 매도 포지션 구축을 통해 수익 창출 및 헤지를 할 수 있다.

별도의 만기가 없어 투자자가 원하는 기간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매매 차익에 대해서 파생상품 양도소득세 11%만 적용된다.

전문투자자는 주권상장법인 등 금융상품에 관한 전문성이 있는 투자자로 하이투자증권 영업점을 통해 등록할 수 있으며, 금융당국의 투자자 보호 강화 조치에 따라 개인 전문투자자의 경우 최근 5년 이상 지분증권, 파생상품, 고난도 파생결합증권 등의 월말평균잔고가 3억원 이상 등 거래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만 CFD의 거래가 가능하다.

하이투자증권은 CFD 투자자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직통 전화를 운영하며, CFD 거래와 관련해 도움이 필요한 투자자는 해당 서비스를 통해 업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투자자 보호 장치 강화를 통해 업계 서비스가 재개된 CFD는 투자자들이 다양한 방면으로 투자에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투자수단 중 하나”라며 “철저한 규제 준수와 투자자 보호 강화 속에 CFD 서비스가 투자자들에게 유용한 상품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순차적으로 미국 주식으로 서비스 범위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