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한국가스기술공사, IoT 단말 제조 전문 기업 피피코와 ‘수소배관 안전 진단 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사진=
LG유플러스는 한국가스기술공사, IoT 단말 제조 전문 기업 피피코와 ‘수소배관 안전 진단 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사진=LG유플러스)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LG유플러스가 무선통신 솔루션을 기반으로 친환경 에너지 공급망 안전 진단 기술 개발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한국가스기술공사, IoT 단말 제조 전문 기업 피피코와 ‘수소배관 안전 진단 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3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소배관 안전관리 센서 ▲원격모니터링을 위한 수소관제 플랫폼 ▲AI·Big Data분석 기반 예지보전 및 이상진단 알고리즘 등 수소배관의 안전을 강화할 수 있는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

LG유플러스는 IoT 무선통신망 데이터 분석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센서의 토탈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기술 현장 실증 및 품질 실증을 기반으로 기술 표준화를 담당한다. 피피코는 센싱 기술과 디바이스, 디바이스 관련 펌웨어 개발을 지원한다.

LG유플러스 최택진 기업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가스기술공사, 피피코와 함께 국내 수소산업의 안전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기술 표준을 구축할 것”이라며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수소 공급 유통망을 구축하여, 국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수소에너지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LG유플러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