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공개 최고위서 ‘김 여사 수사’ 관련 논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10.25.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10.25.

[위클리오늘=이수용 기자]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등에 대한 검찰 수사가 지지부진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직무유기”라며 “충분한 징계사항”이라고 지적했다.

박성준 대변인은 25일 당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나 “김 여사 수사를 안 하는 것에 대해서 비공개 최고위에서 많은 최고위원들의 얘기가 있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변인은 “(김 여사와 관련해) 여러 언론에서 법적으로 상당히 문제 되는 것들이 나오고 있는데 검사들이 수사를 안 하는 것은 직무유기”라며 “이는 충분히 징계사항”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검사들의 무소불위가 있는데 견제할 수 있는 곳은 국회밖에 없다는 점을 (최고위원들이) 말했다”고 덧붙였다.

또 “오는 12월에 김건희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사건에 대한 특검법 본회의 처리가 예정돼있는데, 이 과정에서도 수사가 안 된 것들 특히 검찰 직무유기가 그대로 드러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 면밀히 검토하고 충분히 징계할 사안은 당에서 검토하자는 얘기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검사 탄핵 추진과 관련된 질문에는 “징계 사안이기 때문에 가능성을 열어놓을 수 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