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호 "피고인은 제3자…심지어 기억도 없다 해"
박영순 "의혹 당일 국회 본회의장 출입이 전부"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위클리오늘=이수용 기자] 검찰이 전날(13일) 재판에서 '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 관련 더불어민주당 의원 7명의 실명을 거론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해당 명단에 포함된 김영호·박영순 의원이 크게 반발하고 있다.

이들은 "심각한 명예훼손에 대해 책임을 묻겠다"고 반박했다.

김영호 민주당 의원은 오늘(1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전날 검찰은 법정에서 민주당 전당대회와 관련, 돈봉투 수수자로 추정된다며 7명의 국회의원을 실명으로 언급했다"며 게시글을 올렸다.

김 의원은 "이러한 악의적이고 일방적인 검찰의 주장이 언론을 통해 그대로 보도되고 있다"며 "심각한 명예훼손에 대해 분명하게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막상 피고인(강래구 전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위원)은 기억이 없다고 한다"며 "더욱이 해당 피고인은 돈봉투를 국회의원에게 전달했다는 당사자도 아니다. 얘기를 들은 제3자"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검찰이 얼마나 엉터리 부실수사를 하고 있는지 속속 드러나고 있다"고도 했다.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의원

박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내어 "본 의원은 전당대회 과정 중 어떠한 금품도 수수한 사실이 없다"고 부인했다.

박 의원은 "본 의원은 검찰이 돈봉투 살포대상으로 지목한 이른바 '기획회의'의 멤버도 아니었을 뿐 아니라 국회사무처에 확인 결과 돈봉투가 전달됐다는 2021년 4월29일에는 국회 본회의가 개회된 20시 이후 본회의장에 입장했을 뿐, 이외에는 본관 출입기록 자체가 없다"고 주장했다.

또 "객관적 사실관계나 충분한 증거나 자료도 없이 검찰은 국회의원의 실명을 그대로 적시해 국회의원 개개인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박 의원은 "이러한 주장이 언론을 통해 그대로 보도되는 것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며 "심각한 명예훼손에 대해 분명한 책임을 묻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