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LG화학 이종구 전무와 서울대학교 홍유석 공과대학장 (사진=LG화학)
왼쪽부터 LG화학 이종구 전무와 서울대학교 홍유석 공과대학장 (사진=LG화학)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LG화학이 서울대학교와 손잡고 차세대 소재 기술 개발에 나섰다.

양측은 서울대 관악캠퍼스에서 ‘차세대 소재 산학 협력 과제 출범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LG화학 CTO(최고기술책임자) 이종구 전무와 서울대 홍유석 공과대학장이 참석했다.

LG화학이 3대 신성장동력의 주축인 전지 소재와 친환경 소재 관련 미래 R&D 기술을 선점하여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한 포석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전고체 전지 소재 ▲바이오 소재 및 공정 ▲CO₂ 활용 합성 소재 등 고부가가치 차세대 소재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

또 산학협력 과제를 수행하는 석ᆞ박사를 대상으로 산학장학생을 선발,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하고 추후 채용까지 연계하는 등 인력 양성도 함께한다.

이 CTO는 “최고의 인재와 기술력을 보유한 서울대와 협력으로 저탄소 사회로 전환을 선도하는 고부가 혁신 기술 개발에 한 발 앞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LG화학은 전지 소재, 친환경 Sustainability 소재 등 3대 신성장동력의 실현을 앞당기기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전략으로 미래 기술 개발에 집중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G화학은 다양한 2차 전지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차세대 배터리 기술 변화에 따른 신규 소재의 R&D 강화를 위해 국내외 유수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추진 중이다. 최근에는 미국 조지아주에 북미 이노베이션 센터를 열고 조지아공과대학과 신기술 연구개발 업무협약을 맺었다.

키워드

#LG화학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