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정보통신이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Consumer Electronic Show)’에 참여해 메타버스와 전기차 충전기 플랫폼을 선보인다. (사진=롯데정보통신)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Consumer Electronic Show)’에 참여해 메타버스와 전기차 충전기 플랫폼을 선보인다.

21일 롯데정보통신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메타버스 플랫폼은 이전보다 더욱 사실적인 그래픽과 몰입감, 유저 참여 콘텐츠 등 모든 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롯데는 자회사명과 동일한 ‘칼리버스’라는 플랫폼 이름과 함께 내년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더욱 고도화된 메타버스 기술을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전기차 충전 통합 플랫폼 선도기업인 자회사 EVSIS의 기술력도 선보인다. EVSIS는 최근까지 다양한 인증 획득 작업을 진행하며 글로벌, 특히 북미시장 확대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이번 CES 2024를 통해 세계 유수의 파트너들과 다양한 비즈니스 미팅을 가지며 본격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정보통신 부스는 컨벤션센터 메인 전시장 테크 이스트 센트럴 홀에 자리하며 부스규모는 약 140평이다. 밖에서 보이지 않는 폐쇄형으로 중앙 입구를 통해 메타버스 세상으로 입장하는 느낌을 연출했다.

고두영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국가를 대표하는 메타버스와 전기차 충전 플랫폼을 통해 롯데의 브랜드, 나아가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드높이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