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김현태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실리를 추구하는 회복경영의 추진을 위해 정기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선택과 집중 및 사업 부문의 효율화를 통해 성장엔진을 리뉴얼 하고자 했다.

먼저 영업 부문에 대한 리스크 관리를 보다 강화하고자 투자심사실을 투자심사본부로 확대 개편했다.

사후관리실도 신설해 산하에 사후관리부를 편제했다. 영업 부문에 대한 공통관리로 신속 대응력을 강화해 사업 포트폴리오의 균형성을 유지하기 위한 조치다.

영업 부문 조직의 통합 및 단일화로 효율성을 제고하여 각 사업 부문별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했다.

IB1부문과 IB2부문을 IBⅠ총괄과 IBⅡ총괄로 개편하며 본부 단위를 통할하는 부문 조직을 총괄로 단일화했다.

대기업솔루션1·2부를 대기업솔루션부로 통합하여 IBⅡ총괄 산하에 편제했으며, SME금융1·2부는 SME금융부로 통합했다.

S&T총괄은 트레이딩총괄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PI운용부와 주식운용부를 트레이딩총괄 산하로 편제했다.

장외파생부와 알파운용부는 파생운용부로 통합해 트레이딩총괄 산하로 편제했으며, AI운용부는 MS운용실로 통합했다.

이외 해외주식부와 CFD영업부는 글로벌영업부로 통합해 영업지원본부에 편제했다.

하이투자증권은 조직 개편에 맞추어 아래와 같이 임원 및 부서장 인사도 진행했다.

 

(인사) 하이투자증권

※ 임원 인사

<신규 선임>

◇ 상무

▲ 투자심사본부장 서상원

◇ 상무보

▲ 채권Ⅱ본부장 김정곤

<이동>

◇ 부사장

▲ 트레이딩총괄 정유호

◇ 전무

▲ IBⅠ총괄 문정운

◇ 상무

▲ IBⅡ총괄 김주한

※ 실장/WM센터장 및 부서장 인사

<신규 보임>

◇ 부서장

▲ 채권투자1부장 이영진 ▲ 채권투자2부장 김경진 ▲ 사후관리부장 홍석수

▲ 리스크감리부장 이두찬

<이동>

◇ 실장

▲ 사후관리실장 오주환

◇ 부서장

▲ 글로벌영업부장 이정철 ▲ SME금융부장 이래수 ▲ 대기업솔루션부장 하수광

▲ 파생운용부장 이현민

※ 팀장 인사

<신규 보임>

▲ 기업금융부 기업금융1팀장 박용주 ▲ 기업금융부 기업금융2팀장 지훈진

▲ 파생운용부 장외파생팀장 민장식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