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벅스가 5일 벅스 앱에 ‘essential;(에센셜)’ 탭을 신설하고 편의성 강화를 위한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 (사진=NHN벅스
NHN벅스가 5일 벅스 앱에 ‘essential;(에센셜)’ 탭을 신설하고 편의성 강화를 위한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 (사진=NHN벅스)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NHN벅스가 5일 벅스 앱에 ‘essential;(에센셜)’ 탭을 신설하고 편의성 강화를 위한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

에센셜 탭은 벅스 앱 메인 탭 가장 우측 영역에 자리했다. 탭에 진입하면 장르 및 분위기별 태그를 선택해 빠르게 원하는 테마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태그 퀵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음악 청취 데이터 기반으로 지금 인기 있는 콘텐츠를 살펴볼 수 있는 ‘인기 TOP 10’, 플레이리스트 감상 히스토리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최근 들은’ 등 새로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풀스크린 및 세로 모드 지원, 다음 곡 재생, 재생 곡 정보 확인 등 특화 기능이 있는 essential; 전용 플레이어도 벅스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NHN벅스 관계자는 “벅스 앱에서 더 편하고 풍성하게 essential; 플레이리스트를 감상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essential;의 감성으로 각양각색 다양한 공간의 분위기가 완성되는 공간 큐레이션 서비스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HN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