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의혹’ 대통령 리더십 타격…관리 철저해야”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상민 무소속 의원이 국민의힘 입당을 축하하는 꽃다발을 한동훈 비대위원장에게 전달받고 환하게 미소짓고 있다. 2024.01.08.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이상민 무소속 의원이 국민의힘 입당을 축하하는 꽃다발을 한동훈 비대위원장에게 전달받고 환하게 미소짓고 있다. 2024.01.08.

[위클리오늘=이수용 기자]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국민의힘에 입당한 이상민 의원이 9일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사당이고 방패 정당이고 개딸당인데 배신해도 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민주당에서 저를 욕하는 건 좋지만, 지금의 더불어민주당은 민주당이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이재명 사당이고 개딸당이기 때문에 도저히 같이 갈 수 없었다”고 덧붙였다.

조응천 민주당 의원이 ‘왜 하필 국민의힘인가. 명분이 뭔지 모르겠다’는 취지의 SNS 글에 대해서는 “신당 얘기를 하는 것 같은데 저도 신당에 어떻게 좀 해보려고 나름대로 노력하고 접합시켜 보고 여러 연합해보려고 노력했다”며 “신당을 주도적으로 나서서 뭘 해보겠다는 의욕이나 에너지가 솟구치지 않아서 엄두가 안 났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에서 너무 지쳐 있었다. 소위 친명계로부터의 공격이나 개딸들의 공격 등으로 마음적으로 너무 지쳐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국민의힘은 민주당처럼 사당이 됐다고까지 단정할 수 없고 개딸 같은 존재들은 없다고 본다”며 “윤심이 크게 작용하는 건 틀림없지만 제가 가서 한번 잘 정치적으로 노력해서 개선을 해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김건희 여사에 제기된 의혹과 관련해서는 “대통령의 국정 리더십에 상당한 타격이 된다”며 “일정 부분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한다”고 말했다. 이어 “사실이든 아니든 또 드러난 것이 부풀려졌든 간에 그러한 것들이 나오게 된 것은 본인한테 문제가 있는 것”이라며 “철저한 관리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김 여사 특검에 대해서는 “특검이 필요하다는 국민적 의혹에 대해서는 생각을 같이한다”며 “의혹을 증폭시킨 데는 검찰의 우물쭈물한 태도로부터 비롯된 점이 있기 때문에 그냥 둘 수는 없고 국민적 의혹을 털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민주당 대전시당은 8일 국민의힘에 입당한 이상민 의원에 대해 '배반과 배신의 아이콘'이라고 맹비난했다.

대전시당은 이날 논평을 내어 "이 의원이 열린우리당, 선진당, 민주통합당을 거쳐 국민의힘 의원으로 변신하며 20년간 탈당과 입당을 반복하며 배신과 배신의 아이콘이 됐다"며 이같이 꼬집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