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에서 퇴원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4.01.10.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0일 서울 종로구 서울대학교병원에서 퇴원하며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24.01.10.

[위클리오늘=정호연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2일 부산에서 피습을 당한지 8일 만에 서울대병원에서 퇴원했다.

이 대표는 10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퇴원해 당분간 자택에서 치료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대표는 퇴원과 동시에 직접 구두로 메시지를 냈다. 이 대표는 “국민 여러분께서 살려주신 목숨이라 앞으로 남은 생도 오로지 국민 위해서 살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모두가 놀란 이번 사건이 증오의 정치 대결의 정치를 끝내고 서로 존중하고 상생하는 제대로 된 정치로 복원하는 이정표가 되길 진심으로 소망한다”면서 “상대를 죽여 없애야 하는 전쟁같은 이 정치를 이제는 종식해야 해 서로 존중하고 인정하고 타협하는 제대로된 정치로 복원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 이 대표는 “생사 갈리는 그 위급한 상황에서 적절하고도 신속한 응급조치로 제 목숨 구해주신 부산 소방과 경찰 그리고 부산대학교병원 의료진 여러분들께 각별한 감사 말씀 전한다”면서 “수술부터 치료까지 최선을 다해준 서울대병원 의료진께도 감사 말씀 전한다”고 했다.

키워드

#이재명 퇴원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