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위클리오늘=박종성 기자] 강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1월 15일부터 19일까지 ‘2024년 여성회관 아카데미’ 강사를 모집한다.

강사모집 과목은 한식 조리 기능사, 제과제빵 기능사, 생활 요리, 생활 의상 리폼, 캘리그라피, 필라테스, 힐링요가 등 총 12과목이다.

자격 기준은 해당 분야의 자격증 소지자, 졸업(수료)증서 소지자 또는 전문지식이 있다고 인정할 만한 증빙서 소지자로 수당은 기본 1시간에 6만 원, 이후 1시간당 3만 원이다.

접수는 강사지원서 계획서 등 해당 과목 관련 증빙서류를 갖추어 여성회관에 본인 방문 또는 이메일(jomr79@korea.kr)로 하면 된다.

심사 방법은 강사선발 채점표에 따라 최고 득점자를 선발하는데 동점일 경우는 1차로 고성군 거주자를, 2차로 해당 경력자를 우선으로 하며, 강사 1명당 2강좌까지 선발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복지과 여성가족팀(680-3664)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여성회관 아카데미 운영 활성화를 위해 전문 강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수강생은 2월 중 모집할 계획이며, 상반기 아카데미는 3월 4일부터 6월 21일까지 4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