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N벅스가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에 essential;(에센셜)을 선보인다.(사진=NHN벅스)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NHN벅스가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에 essential;(에센셜)을 선보인다.

NHN벅스와 벤츠코리아는 제휴를 맺고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 앱을 탑재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출시되는 더 뉴 E-클래스를 시작으로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탑재 차량에 순차 적용된다.

양사는 단순 연동이 아닌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만을 위한 에센셜 앱을 개발했다. 이에 따라 이용권 구매 절차 없이 에센셜 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에센셜 브랜드의 UI 디자인을 극대화하고 차량에 가장 최적화된 UX를 구현해냈다. 상하좌우 스와이프 및 터치로 간편하게 음악을 재생하거나 테마를 변경할 수 있으며 ‘오늘의 추천’ 기능을 활용해 매일 새로운 음악을 접할 수 있다.

NHN벅스 관계자는 “NHN벅스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첨단 IT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하는 재생 환경 확장에 주력해 왔다”며 “에센셜 앱에서 드라이브, 날씨 등 다양한 테마와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한편, 항상 새로운 드라이빙 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NHN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