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감미사 기자] 광화문의 전설로 불리는 포크싱어 이종렬의 단독 콘서트 ‘Reflection’이 오는 27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삼익악기 엠팟홀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에서 그는 대표곡인 ‘추남’과 ‘마지막 편지’를 비롯해 장기간 준비한 최신곡을 선보인다. 또 포크음악 전성기에 대중의 사랑을 받던 다양한 곡들을 속 깊은 자기 소리로 불러 관객의 추억도 소환할 전망이다.

이종열은 사실 광화문과 미사리 라이브 무대에서 대중의 사랑을 한 몸에 받아온 재야의 고수 가운데 한 명이다. 그런 점에서 그는 이번 무대를 통해 그간 한결같이 사랑을 보내준 팬들에게 잘 준비된 무대로 감사를 전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또 다른 독특함으로 관객에게 어필할 예정이다. 국내 화가들의 다양한 작품이 공연장에 전시된다. 미술과 음악이 함께하는 이종렬 콘서트 말하자면 ‘듣고 보는 두 가지 재미’를 충족하게 하는 독특한 콘서트가 예정된 셈이다.

한편 이종렬은 1990년대 초반부터 20여 년 넘게 명동 ‘쉘부르’, 광화문 ‘가을’ 등의 라이브 카페에서 '설송'이란 예명으로 활동했으며 TV 다큐 '이 거리를 생각하세요'에 출연, 시청자에게 열정적인 자신의 음악 인생을 어필하기도 했다.

광화문의 전설로 불리는 포크싱어 이종렬
광화문의 전설로 불리는 포크싱어 이종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