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해태제과, 이마트24,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풀무원

[위클리오늘=이연숙 기자] 하이트진로는 증류식 소주 일품진로와 일품진로 오크43에 술잔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100년 증류주 노하우의 정수인 일품진로 선물세트는 375ml 3병과 온더락잔 2개로 구성했다. 일품진로는 향과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 원액만 사용. 영하의 온도에서 잡미, 불순물을 걸러내는 냉동여과공법 후에 최적의 숙성 기간을 거쳐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과 은은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해태제과, ‘오예스 로스티드 그린티 라떼맛’ 출시

해태제과는 해남 녹차를 머금은 ‘오예스 로스티드 그린티 라떼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븐베리즈, 자색고구마에 이은 세 번째 겨울 한정 에디션으로 3월까지 300만개만 한정 생산한다. 로스팅한 녹찻잎을 우려 따듯한 우유를 넣은 겨울철 인기 음료 호지차 라떼가 담긴 겨울 오예스다. 녹차를 반죽 단계부터 넣어 ‘녹차 시트’를 만들고 크림에도 가득 담았다. 여기에 오리지널 오예스의  초콜릿 옷을 입어 진한 달콤함과 쌉쌀함이 고급스럽게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24, 'AI상품 추천' 서비스 도입

이마트24는 가맹점주를 위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AI) 상품 추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AI상품 추천 서비스는 해당 점포와 유사한 점포를 AI 알고리즘으로 찾고, 해당 점포에서는 판매하지 않지만 유사점포에서 판매량이 높은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각 점포의 매출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상품 카테고리, 판매 비중 및 팔림새를 기준으로 해당 점포와 가장 유사한 점포 10개를 선별하게 되는데 이 유사점포에서는 가장 판매량이 높은 상품 25개를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AI 상품추천 서비스는 이마트24의 전국 매장에서 매일 발생되는 60억건 이상의 거래데이터와 8만개 이상의 취급상품 등 방대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이뤄진다.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레티놀 볼륨 립 세럼' 출시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가 '레티놀 볼륨 립 세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효능 스킨케어 성분인 레티놀을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에서는 프리메라가 최초로 립 세럼에 담았으며 자연스러운 볼륨을 선사하는 립케어 제품이다. 제품을 사용할수록 입술에 탄력있게 수분 볼륨이 채워지기 때문에 속부터 차오르는 볼륨과 생기가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 직후에는 입술 볼륨이 7.8% 증가했으며 제품을 지속적으로 사용한 4주 후에는 15.7%가 증가한 것을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품은 2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입술 본연의 광채를 살린 투명 컬러 '베어'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핑크 컬러 '로지'로 구성했다.

▶풀무원, ‘디자인밀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리뉴얼 

풀무원의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은 당뇨 및 암 질환자·경험자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식단형 식사관리식품’을 리뉴얼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기존 냉장 형태의 일일 배송 품목을 냉동식품으로 전환해 보관과 배송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제품은 풀무원의 ‘211 식사법’에 따라 익힌 채소찬 2팩, 단백질찬 1팩, 밥 1팩, 총 4팩을 한 끼 식사로 구성했다. 211 식사법은 채소와 포화지방이 적은 단백질, 통곡물을 2:1:1 비율로 섭취해 균형 잡힌 식습관을 제안하는 방법이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