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인재위원장인 이재명 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10호 인재영입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2024.01.24
더불어민주당 인재위원장인 이재명 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10호 인재영입식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2024.01.24

[위클리오늘=정호연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김건희 여사의 명품 수수 의혹과 관련해 공격 수위를 높이고 있다.

이재명 대표는 전날(24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뇌물을 받았으면 수사를 받는 게 맞다. 범죄를 저질렀으면 수사 받고 상응하는 처벌을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 눈높이는 특검을 거부하고, 수사를 회피하는 것이 아니다"라며 "지위가 높고 권력이 있다고 져야 할 책임을 면제받는 게 국민 눈높이가 아니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상식에 맞는 정치, 국민을 중심에 둔 정치가 이뤄져야 한다"며 "국민을 존중하고 나아가 이 나라의 주인으로서 두려워하는 정치가 바로 민주주의"라고 강조했다.

홍익표 원내대표도 "사과로 끝날 일이 아니다"라며 "사과는 기본이고, 수사를 통해 불법여부를 명백히 밝히고 잘못이 있으면 처벌받는 게 그게 공정과 상식"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박찬대 최고위원은 "국민은 사과가 아니라 엄중한 수사를 바란다. 김건희 여사 명품백 수수에 대한 사과 불가론을 일부 주변 인사들에게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며 "언론 보도에 따르면 김건희 여사가 사과하면 민주당 공격을 받아 총선이 불리해질 것이라는 내용이 담긴 글을 주변에 보냈다고 한다. 황당하다"고 밝혔다.

박 최고위원은 "배우자의 고가 명품백 수수는 사과로 끝날 사안이 아니라 수사해야 할 사안"이라며 "불법행위를 버젓이 저질러놓고 마치 사과 여부가 핵심인 것처럼 둘러대는 건 본말이 전도된 것"이라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