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오리온, 티몬, 롯데GRS 크리스피크림 도넛, CJ프레시웨이

[위클리오늘=이연숙 기자] 롯데하이마트는 27일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올해 첫 ‘Hi(하이) 과학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하이 과학 콘서트는 2019년부터 시작된 롯데하이마트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가전을 통해 과학원리를 보다 친숙하고 재미있게 접하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기획됐다.이번 행사에선 인기 과학 유튜버 '궤도'와 함께 미니어처 헤어드라이어를 만들어볼 수 있고 과학 마술쇼도 마련됐다.

▶오리온,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농생물연구소와 업무협약

오리온은 베트남 법인이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산하 농생물연구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향후 10년간 씨감자 및 원료감자의 생산과 개발, 공급, 품질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기로 했다. 이와 함께 베트남 환경에 적합하고 품질과 생산성이 좋은 신품종 개발에 주력하기로 합의함으로써 기존에 진행해왔던 연구지원 활동보다 한층 더 강화된 산학협력 사업을 펼치게 됐다. 

▶티몬, ‘대한민국 수산대전-설 특별전’…최대 30% 할인

티몬이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내달 8일까지 ‘2024 대한민국 수산대전-설 특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26일 통영 생굴, 법성포 조기굴비 등을 만원도 안되는 선착순 한정 초특가에 무료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전 10시 ‘10분어택’에서 볶음·튀김요리 등에 간편하게 활용하기 좋은 손질촉촉 오징어도 특가다. 그 외에도 행사 기간 중 민물장어, 마른 멸치, 명태 등 다양한 수산물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30일 오전 10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플레이’에서 특별 라방을 열고 당일 어획·발송하는 특산품 완도 활전복 1kg을 크기별로 선보인다. 

▶크리스피크림 도넛, ‘스마일 캠페인’ 성료

롯데GRS가 운영하는 크리스피크림 도넛이 지난 11월 24일부터 3주간 진행한 ‘스마일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크리스피크림 도넛 제품과 찍은 스마일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해시태그 및 업로드 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이벤트다. 2022년에 이어 두번째 진행한 제2회 스마일 캠페인은 고객들의 많은 성원에 22년 대비 70%가량 증가한 인원이 참여했으며 그 중 추첨을 통해 총 1937명에게 경품을 증정했다. 

▶CJ프레시웨이, 신입사원 대상 사내 ESG 프로그램

CJ프레시웨이는 지난 23일 2023년 하반기 공채 신입사원 61명을 대상으로 ESG 실천 의지 제고를 위한 사내 식문화 체험 프로그램인 ‘푸디클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신입사원들은 CJ프레시웨이의 ESG 지향점인 '건강한 식문화와 지속가능한 유통'을 직간접적으로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2년 처음 시작한 푸디클럽은 모든 임직원이 ESG 관점에서 다양한 식문화를 체험하고 이를 공유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현재까지 280여 명의 임직원이 ‘푸디클럽’을 통해 저탄소 식단 체험, 지역 시장 탐방, 소셜미디어 핫플레이스 방문 등 여러 주제의 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