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그라비티는 ‘사이코데믹 ~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이하 사이코데믹)’이 오는 5일부터 ‘스팀 넥스트 페스트(Steam Next Fest)’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넥스트 페스트는 스팀에서 서비스 예정인 다양한 신작의 데모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는 온라인 행사로 오는 5일부터 12일 오전 10시까지 진행한다. 사이코데믹 스팀 페이지에서 데모 버전을 다운로드 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프롤로그와 1장 초반의 에피소드, 게임 내 주요 콘텐츠인 실사 표현을 이용한 영상 대조나 추리를 정리하기 위한 증거 보드 등의 수사 체험이 가능하다.

사이코데믹은 팬데믹 후 세계에서 발생하는 미해결 사건을 탐정이 되어 전문 능력을 가진 동료들과 협력해 해석 도구나 자신의 수사 능력을 사용해 해결해나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2D 그래픽으로 구현한 드라마 표현 방식과 실사 영상 증거로 현실과 게임이 교차하는 듯한 리얼리티 요소를 부여했다.

사이코데믹은 이번 스팀 넥스트 페스트 외에도 플레이스테이션에서도 데모 버전을 플레이할 수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에서의 데모 버전도 오픈할 예정이다. 사이코데믹은 스팀, 플레이스테이션 4·5,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할 예정이며 플레이스테이션 5와 닌텐도 스위치에서는 패키지 제품 출시도 목표로 하고 있다. 서비스 언어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총 5개 언어를 지원한다.

그라비티 유준 콘솔 사업 팀장은 “스팀 넥스트 페스트를 통해 글로벌 유저분들께 사이코데믹을 정식으로 선보이고 유저분들이 남겨주실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높이기 위해 참가를 결정했다”며 “이번 기회에 게임을 플레이해보며 그라비티가 선보일 색다른 추리 장르 게임인 사이코데믹에 많은 관심과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그라비티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