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이마트24, 풀무원, 롯데홈쇼핑, 갤러리아百

[위클리오늘=이연숙 기자] 팔도는 ‘팔도비빔면 봄에디션’을 200만개 한정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팔도비빔면은 지난 1984년 출시돼 올해로 출시 40년을 맞았다. 누적 판매량은 18억개에 달한다. 신제품은 올해 첫 브랜드 한정판으로 딸기스프가 들어있다. 팔도 관계자는 조리 시 딸기스프를 추가하면 매콤·새콤·달콤한 팔도비빔면에 상큼한 딸기 맛과 향이 더해진다며 지난해 SNS에서 화제였던 만우절 ‘딸기비빔면’에서 착안했다고 설명했다. 

▶이마트24, 드래곤빌리지 협업 상품 인기

이마트24는 올해 초부터 판매중인 드래곤빌리지 협업 상품이 호응을 얻으며 도시락·김밥·주먹밥 등 FF(FRESH FOOD) 상품군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마트24가 올해 1월 FF상품 판매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7%로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드래곤빌리지 협업 상품이 세부 상품군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 한 달간 드래곤빌리지 협업 상품의 재구매율은 50%를 넘기는 수치를 기록했다.

▶풀무원, ‘컬러 롤유부초밥’ 출시

풀무원식품은 인기 제품 ‘롤유부초밥’의 후속 제품으로 비주얼 완성도와 요리 활용도를 더욱 높인 ‘컬러 롤유부초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말 풀무원이 처음 선보인 유부 제품 ‘롤유부초밥’은 펼친 유부를 사용해 유부 위에 밥을 얹고 말기만 하면 완성되는 조리법이다. 컬러 롤유부초밥은 기존 제품의 간편함은 그대로 살리면서 밥에 컬러가루를 섞은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제품은 펼친 유부와 재래김에 단호박·시금치 컬러가루, 참깨디핑소스를 구성품으로 새롭게 더했다. 

▶롯데홈쇼핑 "MZ세대 취미생활, 자기관리에 지갑 열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모바일 채널 구매 현황을 분석한 결과 여행상품(180%)과 도서·교육(120%), 스포츠용품(20%) 주문 건수가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20~40대 주문건수가 30% 증가했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11월 취미생활에 과감하게 투자하는 30·40세대 남성들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생방송 ‘훈남들’을 론칭했다. 개그맨 이상훈이 고정으로 출연하며 지난 1일 캠핑가전으로 유명한 ‘LG전자 스탠바이미 고’를 선보여 조회수 50만회를 기록했다. 7일 오전 10시엔 전직 국가대표 축구선수 이영표가 개발한 ‘삭스업 풋볼삭스’를 단독 론칭한다.

▶갤러리아百, 스페인 명품 '로에베' 향수 매장 오픈

갤러리아백화점 서울 명품관에 스페인 명품 브랜드 로에베(LOEWE)의 향수 브랜드 ‘로에베 퍼퓸’ 매장이 들어선다고 밝혔다. 로에베 퍼퓸은 170여년 전통의 스페인 가죽 명가 로에베가 1972년 향수를 처음 출시하면서 시작된 럭셔리 향수 브랜드다. 주요 제품으로는 로에베 퍼퓸의 대표 제품 001 시리즈와 아이레 수틸레사, 에센시아, 센티드 아이비 캔들 등이 있다. 이외에 핸드워시·바디로션 등의 바디케어 제품을 비롯해 향초·디퓨저 등 방향 제품과 홈 액세서리도 함께 판매한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