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이 6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델리 코너를 살펴보는 모습(사진=홈플러스)
▲모델이 6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델리 코너를 살펴보는 모습(사진=홈플러스)

[위클리오늘=이연숙 기자] 홈플러스는 2022년 6월 물가안정 일환으로 선보인 ‘당당(당일 조리, 당일 판매)치킨’의 누적 판매량이 710만 팩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델리 매출도 계속해서 증가했다. 당당치킨 히트 이후 홈플러스 델리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올해 1월 델리 매출은 2년 전 동기 대비 46% 증가했고, 당당치킨 출시 후 6개월간(2022년 6월 30일~12월 29일) 델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다.

홈플러스는 여러 종류의 후라이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당당 시리즈’를 포함해 델리 브랜드도 다양화했다. 오늘 만든 델리로 매일 식탁을 다채롭게 하는 ‘홈플식탁’, 속을 꽉 채워 든든하게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든든 시리즈’, 1~2인 가구를 겨냥한 소용량 메뉴 ‘지금한끼’, 고시히카리 쌀 100%와 얼리지 않은 신선한 재료로 만드는 ‘고백스시’ 등의 브랜드로 고객 수요를 공략하고 있다. 

김상진 홈플러스 트레이드마케팅총괄은 “당당치킨 인기와 함께 홈플러스 델리도 발전을 거듭하며 맛, 품질, 가격을 모두 잡기 위해 노력을 기울인 결과 즉석조리식품에 대한 모든 것을 만나볼 수 있는 ‘전문관’으로 도약하고 있다”며 “맛과 가성비에 대한 고객의 눈높이가 점점 올라가는 상황에서 면밀한 고객 조사를 거쳐 최적의 메뉴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홈플러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