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통령의 오만 불통”

7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KBS 신년 대담 방송을 시청하고 있다. 2024.02.07.
7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역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KBS 신년 대담 방송을 시청하고 있다. 2024.02.07.

[위클리오늘=정호연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7일 밤 방영된 KBS와의 신년 대담에서 김건희 여사가 친북 성향 목사 최모씨에게 명품 가방을 수수한 것과 관련해 입을 열었다. 작년 11월 가방 논란이 불거진 이후 윤 대통령이 이 문제에 직접 입장을 밝힌 것은 처음이다.

이날 윤 대통령은 “아내의 아버지가 중학교 때 돌아가셨는데 (최 목사가) 아버지와 동향이라고 친분을 얘기하면서 (아내에게 접근해) 왔다”며 “(최 목사의 만남 요청을) 매정하게 끊지 못한 것이 문제라면 문제고 좀 아쉽지 않았나 생각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시계에다 몰카까지 들고 와서 이런 걸 했기 때문에 공작”이라면서 “선거를 앞둔 시점에 1년이 지나서 이걸 터트리는 것 자체가 정치 공작”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아내가 저한테 미리 이런 상황을 얘기했더라면 저라면 좀 단호하게 대했을 것”이라면서 “아내 입장에선 여러 상황 때문에 물리치기 어렵지 않았나 생각된다”고 했다.

윤 대통령은 김 여사가 최씨 접근을 거절하지 못한 것에 대해선 유감을 표명했지만, 가방 수수의 적절성, 가방 처리 방침 등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김 여사 논란을 계기로 제2부속실 설치가 거론되는 데 대해 “비서실에서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은 “명품백 수수 의혹에 대한 대통령의 사과는 없었다”며 “대국민 사과와 철저한 수사를 요구하는 민의에 대한 대통령의 오만한 불통에 답답함을 누를 수 없다”고 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