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이 8일 PUBG: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에 전기자동차 ‘피코 버스(Pico Bus)’를 추가했다.(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이 8일 PUBG: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에 전기자동차 ‘피코 버스(Pico Bus)’를 추가했다.(사진=크래프톤)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크래프톤이 8일 PUBG: 배틀그라운드 론도 맵에 전기자동차 ‘피코 버스(Pico Bus)’를 추가했다.

피코 버스는 배터리로 작동하는 6인승 차량으로 월등한 가속을 자랑한다. 부스트 사용 시 최고속도 127 km/h까지 주행 가능하나 배터리가 크게 소모돼 보다 전략적인 운행이 요구된다.

NEOX 팩토리(NEOX Factory) 및 차량 테스트 주행 트랙(Test Track)에 자리한 ‘전기차 충전소’에서 충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지형지물 넘기’ 기능도 추가했다. 대부분의 탈 것을 뛰어넘을 수 있으며 2인 협동 지형지물 넘기를 통해 이용자 혼자 도달할 수 있는 높이보다 높은 곳까지 점프할 수 있고 높은 곳에 있는 팀원의 손을 잡고 올라갈 수 있다.

건플레이 밸런스도 개선했다. ‘JS9’ 및 ‘산탄총’의 성능을 조정했다. JS9이 가진 근거리에서의 강세와 낮은 조작 난이도는 유지하되 과도한 성능을 내지 않도록 피해량 및 반동을 조절했다.

‘S1897’, ‘S686’, ‘DBS’ 등 산탄총은 중장거리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지 않도록 탄 퍼짐, 탄환 크기 및 초크의 성능을 조정했다.

아울러 경쟁전 시즌 28 시작과 함께 시즌 27의 보상을 부여한다. 최종 랭크에 따라 엠블럼, 메달, 네임플레이트 등 보상 목록이 상이하며 골드 랭크 이상을 기록한 경우 ‘낙하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영구 소장 아이템인 낙하산 스킨과 메달을 제외한 보상은 한 경쟁전 시즌 동안에만 소유할 수 있으며 시즌 종료와 함께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자동 회수된다.

이외에도 ▲론도 맵 마켓에 신규 무기 및 회복 아이템 추가 ▲연료통 아이템의 사용성 개선 ▲다수의 이용자가 밀집한 상황에서의 성능 안정화 개선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으며, ‘제작소 패스: 2024 설맞이 대축제’를 출시했다.

키워드

#크래프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