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크래프톤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조9106억원, 영업이익 7680억원, 순이익 5941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8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각각 3.1%, 2.2%, 18.8% 증가한 것으로, 매출액은 역대 최대다. 

4분기 매출액은 53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8% 늘었으며 영업이익 1643억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30.3% 확대됐다.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PC·콘솔 부문은 매출액이 전년 대비 37% 증가했으며 12월 최대 동시접속자 수 또한 연중 저점 대비 70% 상승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는 지난해 서비스를 재개한 이후 트래픽과 매출 모두 빠르게 회복하며 12월에는 역대 최대 월매출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이런 성과가 배틀그라운드 IP의 견고한 성장성을 입증하는 한편, 인도 시장에서의 사업 및 게임 포트폴리오 등의 확장가능성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주요 신작과 중장기 방향성도 공개됐다. 우선 크래프톤은 올해부터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에 맞춰 매년 신작들을 출시할 방침이다. 

주요 라인업으로는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 ▲인조이(inZOI) ▲딩컴 모바일(Dinkum Mobile) ▲프로젝트 블랙버짓(Project Black Budget) ▲서브노티카 2(Subnautica 2) 등이다. 

크래프톤은 이외에도 소수 지분 투자와 퍼블리싱을 결합한 세컨드파티 퍼블리싱을 통해 10여개 이상의 투자가 진행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중장기 방향성으로는 ▲ 배틀그라운드 IP의 프랜차이즈화 ▲ 인도 시장에서의 성장 및 독립적인 퍼블리싱 확대 ▲ AI(딥러닝) 분야의 R&D 투자 증대를 밝혔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IP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하며 다수의 라인업 확보에 집중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올해는 이러한 노력들이 성과로 이어지는 첫 해로, 크래프톤의 계단식 성장을 위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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