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KT가 다음달부터 ‘랑톡’에 ‘AI 통화리포트’ 서비스를 제공한다. 랑톡은 교사가 개인 휴대폰 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학생이나 학부모와 소통할 수 있는 교권보호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이다.

14일 KT에 따르면 AI 통화리포트는 선생님들의 업무 부담을 낮춰줄 6가지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통화내용의 텍스트 변환 및 검색 ▲통화 결과에 대한 감정분석(만족/불만/평온/화남/우울 5가지) ▲통화내용의 요약/키워드 정리 ▲통화수신시 이전 통화이력 요약 제공 ▲통화녹음파일 클라우드 백업 ▲통화리포트 내보내기(외부공유) 등이 있다.

통화녹음 파일을 단순히 듣는 것에 그치지 않고 보이는 통화 서비스로 제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KT는 베타서비스 형태로 1학기 동안 AI 통화리포트 기능을 무상 제공한다.

KT Enterprise통신사업본부 명제훈 본부장은 “현재 전국 교육청별로 교권보호를 위해 교원안심번호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는데, 랑톡이 AI 서비스를 통해 선생님과 학부모 사이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AI, Cloud 등 혁신기술을 활용한 디지털전환(DX)를 리딩 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KT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