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한의대 경영부총장 정성화, DGB대구은행 부행장 김기만. 사진=DGB대구은행
▲ 대구한의대 경영부총장 정성화, DGB대구은행 부행장 김기만. 사진=DGB대구은행

[위클리오늘=김현태 기자] DGB대구은행은 22일 대구한의대학교와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아이엠 유니즈(iM uniz)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엠 유니즈는 DGB대구은행이 제공하는 대학생 전용 모바일 플랫폼으로, 학교와 학생의 플랫폼 인프라를 위해 구축됐다.

영어 단어 UNIVERSITY 와 MZ를 조합해 ‘대학생과 MZ세대를 위한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DGB대구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한의대학교에 ▲모바일학생증(신분증) ▲전자출결 ▲주요 학사 공지 PUSH 알림 서비스 ▲성적, 시간표 등 학사 관리 ▲도서관 열람실 등 시설물 예약 등 주요 서비스와 소모임, 채팅/톡, 전자투표 등 부가서비스를 하나의 앱으로 제공하게 된다.

‘아이엠 유니즈’를 도입한 대학은 시스템 구축 및 유지보수에 따른 비용 부담이 없어 예산 절감 효과를, 학생은 앱 하나로 대학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경험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DGB대구은행은 추후 대학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부가서비스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황병우 은행장은 “지역과 국가 그리고 글로벌시대를 이끌어 가는 인재 양성 역할을 담당하는 대구한의대학교와 ‘아이엠 유니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뜻깊으며, 대구한의대학교 학생들이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고 스마트한 학교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