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민주당과 달라야 한다"

김현아 국민의힘 전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제22대 총선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3.12.12. 뉴시스
김현아 국민의힘 전 의원이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제22대 총선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3.12.12. 뉴시스

[위클리오늘=이수용 기자]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23일 “단수 공천이 보류된 경기 고양시정 김현아 후보에 대해서 재논의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비상대책위원회의 의견을 존중하며 보다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적정하고 승계할 수 있는 후보를 추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재논의 의미를 묻는 질문에는 “후보 지정을 취소해서 신청한 분들을 모두를 놓고 다시 검토, 의결을 하겠다는 얘기로 후보자가 아직 안 정해진 상태로 돌아간 것”이라고 답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앞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전일(22일) 김현아 전 의원의 경기 고양정 단수 공천이 보류된 것에 대해 “우리는 민주당과 달라야 하지 않는가, 이런 식의 이야기가 비대위에서 논의가 됐던 것”이라며 “건강한 시스템으로 봐달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구로구 오류역 인근에서 청년 공약 간담회를 가진 뒤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한 위원장은 “공관위에서 정한 문제에 대해 마지막으로 우리는 단수 공천의 경우에는 비대위의 결정 사항으로 해놨다”라며 “여러가지 논의를 한 끝에 (김 전 의원 단수 공천을 보류한) 그 부분에 대해서는 한 번 더 검토를 해주시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준이라든가 절차가 국민 눈높이에 맞아야 한다는 생각을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 전 의원이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