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배드림 캡처
보배드림 캡처

[위클리오늘=장우영 기자] 이른바 ‘주차 빌런’ 여교사가 1년간 계속된 주민들의 항의에도 꼼짝 않다가 교육청 신고 압박에 사과했다는 글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왔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아파트 주민도 아닌 주차 빌런 어떻게 해야 해야 하나’라는 내용의 글이 게시됐다. 글쓴이 A 씨는 “한두 번도 아니고 몇 번 마주칠 때마다 말했다. 근처 학교 여교사라고 하는데 왜 이렇게 막무가내인지 모르겠다”며 ‘주차 빌런’에 대한 고민을 토로했다.

A 씨는 “다른 차량을 막고 주차하면서 휴대전화는 꺼 놓는다”며 “아침에 차를 빼지 못해 택시를 타기도 했다. 또 차량으로 건물과 다른 차를 부딪치는 것도 기본이고 1년 넘게 이렇게 무단으로 주차하고 있다”고 전했다.

A 씨에 따르면 해당 아파트에는 차단기가 설치돼 있지만 항상 닫혀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또 관리사무소에 민원을 넣어도 조치가 이뤄진 건 매번 그때뿐이었다. 이와 함께 공개된 사진에는 주차 구역에 대각선으로 차량을 넣어 주차된 차량의 후진을 가로막거나 차량 간의 틈 없이 주차하는 등 불안한 상황이었다.

사연을 전해 들은 누리꾼들은 ‘교육청에 민원을 넣으라’는 조언을 했다. 이에 A 씨가 해당 운전자에게 ‘교육청에 알리고 품위 위반으로 신고하겠다’고 메시지를 남기자, 막무가내로 일관하던 그는 곧바로 사과하고 다시는 출입하지 않겠다고 약속한 것으로 전해졌다.

키워드

#주차 빌런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