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조감도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 조감도

[위클리오늘=김인환 기자] 대우건설이 ‘평택 푸르지오 센터파인’의 견본주택을 내일(29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

이 단지는 경기 평택화양지구에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74~122㎡ 총 85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청약일정은 다음달 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8일 1순위, 11일 2순위 접수다. 당첨자 발표는 15일, 정당계약은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입주는 오는 2026년 11월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화양지구는 현화지구, 송담지구와 함께 안중역세권(추진중)까지 이어지는 서평택 지역의 주거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지난달 25일 정부가 GTX-C노선을 평택 및 아산까지 연장하는 방안을 발표하면서 평택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

단지는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단지 외곽을 연결하는 산책로를 비롯해 테마 놀이터, 카페, 독서실, 스터디룸,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등이 마련된다.

분양 관계자는 “서평택의 중심으로 평가받는 화양지구에서도 최적의 입지를 갖춘 단지로 푸르지오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더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화양지구뿐 아니라 평택에서 최고의 아파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