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후 충남 천안시 동남구 백석대학교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대학생들과 셀카를 찍고 있다. 2024.03.04.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후 충남 천안시 동남구 백석대학교에서 열린 타운홀미팅에서 대학생들과 셀카를 찍고 있다. 2024.03.04.

[위클리오늘=이수용 기자]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4일 오후 충남 천안 백석대학교를 찾아 새 학기를 시작한 대학생들과 '타운홀미팅'을 가졌다.

이날 한 비대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자신과 양자 TV 토론에 응하라고 압박 수우를 높였다.

한 위원장은 이날 충남 천안 백석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 대표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방송사에서, 누구를 사회로 내세워도 상관없다. 김어준이 사회 봐도 상관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의 모든 방송사가 원하지 않나. 그걸 안 하겠다는 얘기는 정치를 안 하겠다는 얘기"라며 "응해줄 것을 요청드린다. (원하는 시간·장소 등은) 다 맞춰드리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앞서 여의도 당사에서도 기자들에게 "대부분 언론사에서 (TV 토론을) 요청받고 수락했다"며 "이 대표가 토론 잘하는 분으로 알려져 있고, 민주당도 자평해왔지 않나. 피할 이유가 없다"고 지적했다.

또 국민의힘이 '좌파 편향 방송'으로 여기는 MBC마저 자신과 이 대표의 TV 토론을 요청했는데 왜 응하지 않느냐는 취지로 "게다가 MBC조차 요청하고 있지 않나"라고 반문했다.

그는 "거대정당 사이에 어떤 차이가 있고, 이슈에 대해 어떤 입장인지, 당 대표들을 불러 TV 토론을 생방송으로 장기간 하는 것이 언론이나 국민이 많이 바라는 일이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한 위원장은 이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과 만나는 게 먼저'라는 이유로 양자 TV 토론 제안을 사실상 거절한 데 대해 "우리는 총선에서 국민 선택을 강하게 원하는 정당이다. 지금 필요한 것은 양당 대표 간의 토론이지, 대통령과의 토론은 너무 뜬금없지 않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며칠 동안 토론(요청)을 회피하다 생각해낸 게 겨우 이건가. 말이 안 되는 소리"라며 "거부하는 명분이 너무 구차하지 않나"라고 꼬집었다.

그는 "(이 대표가) 왜 이렇게 토론에서 도망하려 하겠나. 일대일 토론하면 이 대표가 거짓말을 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이라며 "법카, 당신이 쓴 거 맞냐. 대장동 비리는 어떻게 된 거냐. 성남FC 뇌물, 당신이 알았나. 대북송금, 당신이 알았냐 등등 너무 많다"고 주장했다.

한 위원장은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지지율이 상승세를 보이는 데 대해선 "저희가 아직 굉장히 많이 부족하고, 솔직히 말씀드리면 민주당에 뒤지고 있다"며 "저희가 더 열심히 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꼭 그렇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