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섭 “도봉구는 가족의 보금자리
…낙하산이라도 너무해”

사진=안귀령 더불어민주당 도봉갑 후보 SNS
사진=안귀령 더불어민주당 도봉갑 후보 SNS

[위클리오늘=이수용 기자] 지난 8일 선거 운동을 위해 자신이 출마한 지역구인 도봉구 창동 신창시장을 방문했던 안귀령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동 이름’을 몰라 상인으로부터 지적을 당했다.

12일 정치권에 따르면 서울 도봉갑 지역구의 신창시장은 시장의 규모도 크고 유권자의 수도 많아 구내에서 정치적으로 중요한 곳이다.

4·10 총선에 민주당이 전략공천한 안귀령 후보가 지역구 선거 유세 중 행정동 명칭을 묻는 질문에 제대로 답하지 못해 여론의 도마에 올랐다.

안귀령 후보는 한 상인이 “여기가 무슨 동이냐”고 묻는 말에 답변하지 못했고, 상인은 “좀 알고 다니시라. 욕 먹는다”며 재차 “길 건너 시장은 무슨 동이냐”고 물었다.

안귀령 후보가 또다시 머뭇거리자 옆에 있던 다른 상인이 답을 말하며 “우리 후보님 이제 왔잖아. 왜 그래”라고 상황을 무마했다. 안귀령 후보는 음식을 권하는 해당 상인에게 “(제가) 먹을 자격이 없는 것 같다”라며 경청했다.

안귀령 후보와 서울 도봉갑에서 맞붙는 김재섭 국민의힘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당시 상황을 전한 기사를 공유하며 “아무리 무연고 낙하산 공천이라 하더라도 이건 좀 너무 하다”며 “도봉구는 민주당이 후보 내면 당연히 뽑아줘야 하는 민주당의 호구인가”라고 비판했다.

4.10 총선에 나선 서울 도봉갑 김재섭 국민의힘 후보와 그의 아내. 사진=김재섭 블로그
4.10 총선에 나선 서울 도봉갑 김재섭 국민의힘 후보와 그의 아내. 사진=김재섭 블로그

김재섭 후보는 “제게 도봉구는 가족의 보금자리이자 제 딸이 태어나서 자랄 곳이니, 아무리 유리한 국면에서 선거를 치른다고 하더라도 도봉구를 소중히 생각해주셨으면 한다. 제가 사는 도봉구가, 후보님에게 이기면 좋고 지면 떠나면 그만인 동네로 취급받고 싶진 않다”라고 당부했다.

YTN 앵커 출신인 안귀령 후보는 지난달 23일 서울 도봉갑에 전략공천됐다. 도봉구에 연고가 없는 안 후보가 전략공천을 받은 것을 두고 논란이 일기도 했다.

앞서 온라인에선 안귀령 후보가 지난해 한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진행한 ‘외모 이상형 월드컵’에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와 배우 겸 가수 차은우 중 한 명을 선택하라는 질문에 “이재명”이라고 답한 것이 화제가 됐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