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위클리오늘=허선희 기자]

부산시 영도구(구청장 김기재)는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2024년 청년동아리활동 지원 공모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이달 3월 31일까지 모집한다.

청년동아리활동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문화예술, 봉사활동, 취·창업 준비, 지역발전연구, 자기계발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경험과 참여를 지원해 지역사회의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거주지 또는 생활권(학교, 직장, 사업장 등)이 영도구인 19~34세 청년 3인 이상의 동아리이며, 동아리 전체 구성원의 1/2 이상을 영도구 거주 또는 생활권인 청년으로 구성하면 된다.

영도구는 동아리 활동 계획, 동아리 구성 참여도 등 심사를 통해 10팀 내외 선발, 동아리당 최대 200만원을 활동비로 지원할 계획이며 지원금은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소모품 구입비, 모임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선정결과는 4월 중 영도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 및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단체(동아리)는 3월 13일부터 3월 31일까지 구체적인 활동계획과 예산집행계획, 동아리 소개서 등 신청서를 작성해 ‘보탬e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영도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및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영도구 관계자는“창의적이고 자율적인 동아리가 적극 참여하길 바란다.”며 “청년들의 주도적인 동아리활동을 지원하여 영도구를 기반으로 한 청년들의 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