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오늘=홍정기 기자] KB라이프생명은 온라인 보험 상품 ‘KB내맘대로 Pick! e-건강보험’ 출시를 기념해 이달 31일까지 신상품 가입 이벤트와 보장분석 체험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보험은 KB 라이프생명이 온라인 채널에서 처음 선보이는 건강보험 상품이다. 한국인의 3대 질환으로 꼽히는 암·뇌·심장을 집중 구성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생활습관과 가족력 등 장래의 위험요소에 따라 ▲암 ▲뇌/심장질환 ▲수술/입원비를 보장하는 3가지 플랜 중 하나를 선택해 가입 가능하다.

고객이 직접 필요한 특약을 선택하거나 제외하는 등 맞춤 설계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올인원 암플랜은 암 진단과 수술은 물론, 표적항암약물치료나 방사선약물치료 등 진단과 수술사이에 발생하는 치료비까지 보장한다. 

뇌심튼튼 보장플랜은 뇌와 심장 질환이 발생할 경우 진단과 수술비를 보장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수술입원 보장플랜은 다양한 입원특약부터 수술보장특약까지 갖춰 입원과 수술 대비가 가능하다. 특히 재해로 인한 골절 및 깁스치료와 장해까지 특약으로 폭넓게 보장한다.

이에 맞춰 KB라이프생명은 홈페이지에서 ‘고객 맞춤형 디지털 보장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현재 보유한 보험상품을 꼼꼼하게 분석한 후 보완이 필요한 보장과 보험상품에 대해 디지털PB와 채팅이나 전화로 무료 상담이 가능하다.

아울러 KB라이프생명은 온라인 전용 건강보험 신상품과 디지털 보장분석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해당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은 최대 3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디지털 보장분석 체험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1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KB라이프생명 관계자는 “평균 수명이 늘어나며 질병으로 인한 재무적 리스크에 대비할 수 있는 건강보험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고객의 수요를 파악해 온라인 채널 상품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