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궁 선수 안산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글에 업체 대표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사진=안산 선수의 인스타그램]
양궁 선수 안산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게시글에 업체 대표가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사진=안산 선수의 인스타그램]

[위클리오늘=홍지훈 기자] 국내에서 일본 테마로 운영하는 대표가 “순식간에 친일파의 후손이 됐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양궁 선수인 안산 선수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게시글 때문으로 보인다.

지난 16일 안산 선수는 일본 테마 술집을 놓고 “한국에 매국노 왜 이렇게 많냐”라고 썼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하루가 지나면 자동 삭제되지만 안산의 해당 게시물은 네티즌에 의해 캡처돼 논란이 확산하고 있다.

안산이 저격한 일본 테마 술집은 광주광역시에 있는 식당으로 ‘나베’(일본식 전골) 전문 이자카야 콘셉트로 한국인이 만든 국내 브랜드다.

‘트립 투 재팬’이라는 테마로 운영되고 있는 곳에 입점한 터라 이 업체 뿐 아니라 다른 점포들도 모두 일본풍 인테리어에 일본어 간판을 달고 있다.

안산의 게시글에 네티즌들은 일부 네티즌들은 “일본 풍 식당 간 건데 매국노인가” “좀 과하다” 등의 의견과 함께 “매국노 싫다”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논란이 이어지자 이 브랜드 대표가 지난 17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어려움을 토로했다.

권모 대표는 “논란으로 인해 적지 않은 메시지를 받았고, 순식간에 저는 친일파의 후손이 됐으며 저를 비롯한 점주님들은 매국노, 죽었으면 좋겠다는 악플들을 받고 있다”며 “아직 미숙한 대표로서 이런 상황을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많이 어렵다”고 했다.

그러면서 “팬데믹의 여파가 가시지 않은 채 찾아온 불황 속에서도 노고를 하는 동료들과 점주님들,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이 더 이상 아프지 않도록 논란이 종식되기를 진심을 담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