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 클린 뷰티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AboutMe)’가 자외선 차단제 ‘비 클린 릴리프 선 에센스 EX’를 내일(20일) 출시한다.(사진=삼양사)

[위클리오늘=신유림 기자] 삼양사 클린 뷰티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AboutMe)’가 자외선 차단제 ‘비 클린 릴리프 선 에센스 EX’를 내일(20일) 출시한다.

어바웃미의 선크림 라인 ‘비 클린’은 합성 향료를 비롯한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10개 성분을 배제했다. 옥시벤존(벤조페논-3), 옥시노세이트 등 해양 생태계를 위협하는 성분도 쓰지 않는다.

이번 신제품은 자외선을 흡수한 후 열로 바꿔 방출하는 유기 자외선 차단제로 백탁 현상이 적고 끈적임 없이 발리는 장점이 있다.

피부 보습을 높여주는 판테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병풀추출물을 각각 3만ppm 함유했다. 자외선 차단 지수는 SPF50+/PA++++ 등급으로 UVA(자외선A)와 UVB(자외선B) 차단 기능이 있다.

또한 ▲부활초 핵심 성분인 ‘글리세릴글루코사이드’ ▲피부 보호에 도움을 주는 ‘시카 및 워터히솝추출물’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 ‘아데노신’ ▲미백 기능성 성분 ‘나이아신아마이드’ 등을 함유했다.

아울러 인체적용시험에서 효능을 입증했다. 성인 여성 21명을 대상으로 테스트한 결과 메이크업 부스팅 효과(메이크업 쿠션 밀착력) 232%, 피부 보습 약 189% 개선 및 48시간 유지, 피부 온도 6.1도 감소, 손상된 피부 장벽 약 30% 개선 등의 효과를 확인했다.

어바웃미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자외선 차단제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앞서 2021년 3월에는 자외선 및 블루라이트 차단, 피부 톤 개선, 피부 쿨링에 각각 특화된 ‘비 클린 릴리프 선’, ‘비 클린 톤업 선’, ‘비 클린 워터 선’ 등 ‘비 클린’ 선크림 3종을 선보인 바 있다.

어바웃이는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어바웃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신제품은 오프라인 매장인 어바웃미 홍대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이번 신제품은 자외선 차단은 물론 촉촉하고 끈적임 없는 데일리 선크림으로, 메이크업 전에 바르거나 매일 부담 없이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니즈와 시장 트렌드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삼양사
저작권자 © 위클리오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